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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7 no.2 = no.107, 2009년, pp.83 - 91
이영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우주법학부) , 류민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산업정책연구소) , 최성호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This paper aims to predict air passenger and air freight demands in the air routes between South and North Korea. The air demands will be fostered by the visitors of Pyeongyang and Baekdu Mountain, whose forecasts will be used for supplying the air traffic services necessary for the active exchan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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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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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한간 교류를 위한 교통수단 중 항공편보다 더욱 빈번하게 이용하는 것은? | 방문지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현재까지 이러한 남북한간 교류를 위한 교통수단으로는 육로나 해운을 이용하는 경우가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보다 더욱 빈번했었다. 이런 와중에 항공교통의 중요성은 간과되었고, 항공 교통은 일시적 행사 참석 등의 경우에만 보조적으로 이용되는 교통수단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많았다. | |
현재 금강산 관광이 재개되지 못하는 이유는? | 2)의 금강산 관광객 이외의 남북 왕래인원을 비교해보면 약 10배가량 증가하였고, 기간 중의 금강산 관광객은 50여만 명에서 120여만 명으로 2배 이상 증가하였다. 비록 총격사건으로 현재 금강산 관광이 재개되지 못하고 있으나, 북한이 남북 관광의 외화획득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하고 있고, 관광지구 개발, 기반시설 확충, 인력양성, 관련법규 제정, 시장 다변화 및 신규 상품 개발등 관광 진흥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도 남북한 간의 교류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
남북관광 교류협력의 발전 시나리오 1단계는? | 1단계는 현 시점에서 2010년까지의 기간으로 남북관광 교류협력은 남북 경협사업의 차원에서 그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보이나, 6자 회담 등 북핵문제가 아직 타결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급격한 교역증대를 기대하기에는 무리일 것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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