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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듀얼 트롤리형 컨테이너 크레인 버퍼공간 분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연구
Study on Simulation for Buffer Space Analysis of Container Crane with Dual Trolley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3 no.5 = no.141, 2009년, pp.331 - 337  

최용석 (순천대학교 물류학과) ,  원승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양물류연구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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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크레인은 컨테이너터미널에서 사용되는 주요 장비면서 컨테이너 크레인의 효율은 컨테이너터미널의 생산성을 결정한다. 컨테이너 크레인의 전형적인 유형은 싱글 트롤리를 가지고 있으며 진보된 유형들 중의 하나가 듀얼 트롤리형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듀얼 트를리형 컨테이너 크레인의 버퍼 사이즈를 분석하는 것이다. 듀얼 트롤리형 컨테이너 크레인의 버퍼 공간을 분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모델을 소개한다. 버퍼 공간은 해측의 메인 트롤리와 야드측의 세컨 트롤리 사이에 위치한다. 요구 생산성을 추정하기 위해 다양한 시뮬레이션 실험을 수행하여 버퍼 사이즈를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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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iner crane is main equipment in container terminals and it determines the productivity and the efficiency of container terminals. The typical type of container cranes has the single trolley and one among advanced types of them has the dual trolley.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analyze the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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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설정

  • 구분하여 평가하도록 하였다. 실험의 반복회수는 20회로 하였으며, "의 도착간격 발생을 위한 배차간격은 2분으로설정하였다.
  • C/C의 이론적인 생산성은 59Boxes/hr를 고려하였으며, YT 의 도착시간 간격 분포는 C/C의 고생산성을 지원하기 위한 배차상황이 라는 전제하에 평균 2분, 표준편차 30초의 정규분포를가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원승환, 최상희(2008), "컴터이너크레인 개발자를 위한 대안 선정 절차",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32권, 제8호, pp.621-628 

  2. 원승환, 최상희(2007), "멀티 리프트가 가능한 컨테이너 크레인의 생산성 분석", 한국항해항만학회 2007 춘계학술대회논문집 

  3. 정현수, 이숙재, 홍금식(2005), "차세대 컴테이너크레인에 대한 고찰",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9권, 제3호, pp.291-298 

  4. 최상희, 원승환(2006), "Tandem twin-lift 방식의 고효율 컨테이너크레인의 등장", 해양수산동향, Vol.1223, 한국해양수산개발원 

  5. 최용석, 양창호, 최상희, 원승환(2007), "고효율 컨테이너크레인의 개념 모델 및 적용효과 분석", 해양정책연구, 제22권, 제2호, pp.123-158 

  6. 하태영, 최용석(2005), "고성능 안벽크레인의 터미널 하역생산성 비교분석",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9권, 제6호, pp.547-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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