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3자 물류기업의 파트너쉽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중국 산동성을 중심으로
Critical Success Factors For Affecting Formation of Partnership between Shippers and Third-Party Logistics Providers: Focus on China 원문보기

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11 no.1, 2009년, pp.117 - 137  

오문갑 (우송대학교 국제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the third-party logistics are activated and researched in many ways in the advanced countries, China is still on the beginning phase of the third-party logistics and has announced few studies on them. Especially, the study on factors affecting formation for partnership between shippers and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첫째 중국 내 제 자 물류기업의 전략적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제가 곧 파트너쉽 형성이라는 , 3가정 하에서 중국 화주기업들의 파트너쉽 형성에 관한 인식을 검증함으로써 이를 실무적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 점이다 특히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는 산동성을 연구 . , 대상지역으로 설정하여 실증연구를 수행함으로써 향후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나라 제 자 물류 , 3기업들의 진출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제로 제 자 물류기업을 활용하고 있는 중국의 화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문 , 3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운송서비스에 다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화주기업들만을 대상으로 표본을 제 , 한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러한 중국 화주기업들을 파악하기 위해 중국의 대표 . 적인 화주기업명단을 입수하여 표본으로 활용하였다 화주기업들의 응답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화주기업들과 제 자 물류기업간의 파트너쉽 형성요인과 성과를 도출 3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실증연구를 실시하였다.
  • 또한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화주기업과 제 자 물류기업간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파트너쉽 형성요인 3들을 파악한 후 그 파트너쉽 형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하 , . 여 물류 파트너쉽 형성과 관련된 선행연구들을 고찰하였고 이러한 선행연구들을 통하여 최적의 물류 , 파트너쉽 형성요인과 결정요인을 추출하였다.
  • 본 연구는 제 자 물류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형성하는 데 있어 화주기업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3파악하고 이에 따른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중국 내에서 제 자 물 . 3류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제 자 물류기업들의 전문성 확보도 중요하지만 중국 화주기업들의 인식전환도 매우 중요하다 이는 화주기업들이 제 자 물류기업의 활용전략을 전통적인 아웃소싱 전략에서 더 .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제로 제 자 물류기업을 활용하고 있는 중국의 화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문 , 3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운송서비스에 다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화주기업들만을 대상으로 표본을 제 , 한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러한 중국 화주기업들을 파악하기 위해 중국의 대표 . 적인 화주기업명단을 입수하여 표본으로 활용하였다 화주기업들의 응답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 물류관련 부서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주요 화주업종들은 섬유 화학 전자 제조 유 .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