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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土木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A. 구조공학, 원자력공학, 콘크리트공학, v.29 no.3A, 2009년, pp.199 - 207
In this paper, new vehicular load model is developed for reliability-based bridge design code. Rational load model and statistical properties of loads are important for developing reliability-based design code. In the previous paper, truck weight data collected at eight locations using WIM or BWIM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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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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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의한 활하중의 효과는? | 차량에 의한 활하중의 효과는 일반적인 중소지간 규모의 교량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인자이다. 설계기준에서 이러한 활하중의 모형은 교량이 위치한 지역 또는 국가의 차량, 특히 중차량의 제원, 중량 및 통행특성을 반영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 |
제안된 하중모형은 설계트럭하중, 설계탠덤하중 및 설계차로하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설계트럭하중의 특징은? | 제안된 하중모형은 설계트럭하중, 설계탠덤하중 및 설계차로하중으로 이루어져 있다. 설계트럭하중은 현재 도로교설계 기준(2005)의 DB24 트럭하중과 동일하며 설계탠덤하중은 간격 1.2 m의 두 개의 145 kN의 힘이다. 설계차로하중은 등분포하중으로 그 크기는 9. | |
설계기준에서의 활하중의 모형의 특징은? | 차량에 의한 활하중의 효과는 일반적인 중소지간 규모의 교량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인자이다. 설계기준에서 이러한 활하중의 모형은 교량이 위치한 지역 또는 국가의 차량, 특히 중차량의 제원, 중량 및 통행특성을 반영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국내에서는 1970년대에 도로교설계기준(건설교통부, 2005)의 차량 활하중모형으로 DB/DL하중이 도입된 이후 물동량의 증가와 중차량의 대형화 등으로 새로운 하중모형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
건설교통부(2005) 도로교 설계기준, 한국도로교통협회
고현무 등(1998) 도로교 차량 활하중 및 피로하중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건설교통부 R&D/96-0013 최종보고서, 서울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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