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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6 no.4, 2009년, pp.109 -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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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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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7월 통합요금제 시행의 문제점은? | 서울은 환승할인제도가 2004년 7월부터 시행되었는데 경기도는 2007년 7월 이전까지도 시행되지 않아 서울주변 도시에서는 환승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혼잡한 서울버스를 골라 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였는데 이러한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그러나 2007년 7월 통합요금제 시행 시 광역버스는 포함되지 않아 일부 대중교통 이용객들이 불만을 나타내었다. 경기도 주민들은 서울 도심까지 직접 연결되는 광역버스를 선호하지만 서울시에서는 광역버스를 고급의 대중교통 수단이라고 판단하여 통합요금제에 포함시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 |
2007년 7월 통합요금제 시행의 문제점이 생긴 이유는? | 그러나 2007년 7월 통합요금제 시행 시 광역버스는 포함되지 않아 일부 대중교통 이용객들이 불만을 나타내었다. 경기도 주민들은 서울 도심까지 직접 연결되는 광역버스를 선호하지만 서울시에서는 광역버스를 고급의 대중교통 수단이라고 판단하여 통합요금제에 포함시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2008년 9월에 광역버스까지 환승할인이 이루어지면서 서울ㆍ경기간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가 완성되었다. | |
서울의 환승할인제도 는 언제부터 시행되었는가? | 2007년 7월 경기도의 일반버스 및 마을버스 승객이 수도권 전철 및 서울 지하철, 서울 버스를 이용할 때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가 실시되었을 때 많은 대중교통 이용객들이 환영하였다. 서울은 환승할인제도가 2004년 7월부터 시행되었는데 경기도는 2007년 7월 이전까지도 시행되지 않아 서울주변 도시에서는 환승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혼잡한 서울버스를 골라 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였는데 이러한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그러나 2007년 7월 통합요금제 시행 시 광역버스는 포함되지 않아 일부 대중교통 이용객들이 불만을 나타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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