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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6 no.3, 2009년, pp.49 -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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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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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IS이란? | ITS의 여러 서비스 중에서도 특히 ATMIS(Advanced Traffic Management and Information System)는 도로변에 설치된 차량검지기 자료를 기반으로 도로 이용자 및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통행시간, 돌발상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서비스 분야이다. 개별 관리주체별로 제공되었던 실시간 교통정보의 통합을 위해 국토해양부에서 추진한 ITS 표준화 사업 덕택으로 현재는 전국의 교통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다(http://www. | |
일반적으로 차량검지기는 어떤 센서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 지는가? | 일반적으로 차량검지기는 <그림 1>과 같이 루프(loop), 비디오 영상(video image), 레이더(microwave), 지자기(magnetic), 초음파(ultra-sonic), 음향(acoustic) 등의 다양한 센서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다. 이러한 차량검지 센서들은 <표 1>과 같이 각기 장 · 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교통, 도로, 기상)에 있어서 최상의 검지기는 존재하지 않고, 단지 구축 대상구간의 교통, 도로, 기상 조건에 최적인 검지기술이 존재할 뿐이다. | |
오류자료 판별 방법론을 크게 세가지로 나눈다면? | - 단일 또는 다변량 유효성 검사 방법론:교통량, 속도, 점유율, 차량길이 등의 단일변량(univariate variable) 또는 단일변량의 결합에 의해 생성되는 다변량(multivariate variable) 자료의 최대 · 최소값 또는 교통류 및 통계적 이론에 기반으로 하는 합리적인 범위를 벗어나는 지를 판별하는 방법론이다. - 공간적 또는 시간적 일관성 검사 방법론:수집되는 교통자료가 공간적(인접 검지기 간 또는 인접 차로 간) 또는 동일 검지기에서 시간(시계열)적으로 일관성을 지니는가를 판별하는 방법론이다. - 개별차량 자료 기반 유효성 검사:검지기가 수집하는 개별차량 단위의 교통자료(속도, 차량길이, 차두시간, 점유시간 등)가 교통류 이론 기반의 합리적 유효범위를 벗어나는가를 판별하는 방법론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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