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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1 no.3 = no.41, 2009년, pp.13 - 19
박정준 (인천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진정훈 ((주)도화종합기술공사) , 권기철 (동의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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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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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의 포장 설계 및 시공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 도로의 포장 설계 및 시공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이 포장손상에 대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포장의 손상 원인 중에서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 요소 중의 하나가 기후환경적인 요소이다. | |
일반적인 흙은 무엇에 의해 토립자의 입도분포와 크기만으로 동상의 가능성을 경험적으로 판정하는가? | 일반적인 흙은 체가름 시험에 의해서 토립자의 입도분포와 크기만으로 동상의 가능성을 경험적으로 판정하고 있다. 미공병단에서는 흙의 입경과 No. | |
도로의 동상을 일으키기 위한 가장 좋은 조건은 0℃이하의 온도가 오랫동안 지속되어야만 동상이 발생한다고 본 이유는? | 계속 0℃이하의 날들이 지속되는 경우가 매우 적은 빈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낮 동안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지 않다. 이러한 경우가 과거의 추이보다도 적어지고 있는 것은 지구의 온난화 현상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세계적인 기후학적 추세는 해마다 평균기온이 상승되고 있다. 따라서 도로의 동상을 일으키기 위한 가장 좋은 조건은 0℃이하의 온도가 오랫동안 지속되어야만 동상이 발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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