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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하는 미래교육환경 구성 방안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6 no.5, 2009년, pp.15 - 24  

고범석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신성욱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정의석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과서팀) ,  이충석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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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 또 유럽은 LEONIE 프로젝트 (Leraning in Europe: Observatory On Natioanal and International Evolution)?)를 중심으로, 미래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인을 도출하고, 교육혁신의 과정을모니터하는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이들이공통적으로 주목하는 변화의 핵심 동인은 테크놀로지이다.
  • 본고에서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급격한 기술발전을 토대로 미래의 교육환경을 대비하여 200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미래학습연구 결과를토대로 미래교육환경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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