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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3 no.6, 2009년, pp.880 - 885
임명환 (목포해양대학교 실습선 새누리호) , 안병원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 김부기 (목포해양대학교대학원)
The ships have a lot of electric machinery needed to supply electricity from the moment of launching coming out of dry dock to docking at jetty. Thus, the ships always have to use alternator and electric machinery that has low efficiency under the low load. Many government service ships like the M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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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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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심펌프란? | 원심펌프는 변곡된 다수의 깃이 달린 임펠러가 밀폐된 케이싱내에서 회전함으로써 발생하는 원심력의 작용에 의하여 액체는 회전차의 중심에서 흡입되어 반지름 방향으로 흐르는 사이에 압력 및 속도에너지를 얻고, 이 가운데 과잉된 속도에너지는 안내깃을 지나 와류실을 통과하는 사이 압력에너지로 회수시키는 장치[4]이다. | |
범용 유도전동기의 공칭효율은? | 일반적으로 범용 유도전동기의 공칭효율은 중 · 소용량에서는 약 85% 정도이며 대용량은 90% 정도이므로 비교적 효율이 높은 편이다. 이러한 효율 치는 유도전동기를 정격부하에서 운전할 경우의 효율값이며 부하율이 낮은 경우에는 운전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
이승철 외3인, "운전효율 향상을 위한 VVCF-유도전동기 구동시스템의 속도제어", 신기술연구소논문집, 제25권, 1996
김부기, 삼상유도전동기의 가변변동에 따른 효율개선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83
한국선급(KR), 선급 및 강선규칙, 적용지침, 제5편 기관장치 제1장, p. 1, 2008
김춘식 외2인, 유체기계 대학도서, p. 28, 1984
김영일, 원심펌프의 가변속 운전특성에 관한 연구, 한밭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이윤종 외1인, 전기기계, 문우당, p. 222, 1971
김철우 외1인, 전력전자공학, 북두출판사, p. 187, 1998
양재호 외6인, 열전달과 응용 동명사, p. 430,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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