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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3 no.1, 2009년, pp.1 - 16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valuate the clothing image of the Daks and Superior golf wear, and to compare the perceiver's image perception with clothing image in fashion industry, and to find out the differences of image perception between the buying groups and non-buying groups of the Daks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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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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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소유한 패션기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 브랜드를 소유한 패션기업으로서는 소비자에게 어떤 특정한 이미지로 브랜드를 기억하게 하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리잡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그러나 소비자는 상품기획자의 의도와는 다른 성격의 브랜드로 인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 |
브랜드란 무엇인가? | 브랜드란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고 다른 경쟁사들의 제품으로부터 구별하고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사용되는 명칭, 말, 기호, 상징, 디자인 또는 이들의 결합을 의미하며 더 나아가 제품의 개성 확립에 기여하고 제품의 자산가치를 도모하는 것이다12)13). | |
닥스와 수페리어 골프웨어의 이미지평가를 위해 어떻게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는가? | (1) 닥스와 수페리어의 구매집단과 비구매집단의 정보이용매체를 분석한다. (2) 인구변인에 따른 닥스와 수페리어의 구매집단과 비구매집단을 분석한다. (3) 닥스와 수페리어의 골프웨어 이미지를 평가하고, 실제 닥스와 수페리어 홈페이지에 제시된 이미지와 비교. 분석한다. (4) 닥스와 수페리어의 구매집단과 비구매집단 간의 이미지의 지각차이를 분석한다. |
최채환(2005), 패션마케팅, 지식창고, pp.172-173
임지완 . 박민여(2007), "국내골프웨어에 활용된 기하학적 패턴분석", 복식, 57(8), pp.75-88
이지은 . 이주현(2002), "최근 스포츠웨어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분석과 이에 기초한 골프웨어디자인 방향의 제시", 한국의류학회지 26(8), pp.1254-1264
고주현 . 원명심(2001), "국내 골퍼들의 골프웨어브랜드선호도", 조형연구, 제9집, pp. 43-68
임숙자 外 (2001), 패션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교문사, p.233
안광효 . 황선진 . 정찬진(2005), 패션마케팅, 수학사, p.251
임숙자 外 (2001), 패션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교문사, p.244
이은영(2000), 패션마케팅, 교문사, p.234
이은영(2000), 패션마케팅, 교문사, p.237
안광효 . 황선진 .정찬진, op.cit., p.263
김일분 . 유태순(1997), "의복 이미지 유형과 디자인 요소와의 관계", 복식, 45호, pp.103-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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