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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4 no.12 = no.303, 2010년, pp.1121 - 1126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aromatics and T90 for low cetane number (CN) fuels on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s in low-temperature diesel combustion. We use a 1.9-L common rail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at 1500 rpm and 2.6 bar BMEP. Low temperature diesel combustion was ach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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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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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연료 물성치로 들 수 있는 것은? | 연소 및 연소 생성물은 여러 물리적 변수들에 의하여 영향을 받게 되는데 그 중에서 연료 특성을 고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연료 물성치로써 황성분량(sulfur content), 세탄가(cetane number, CN), 방향족 성분(aromatic content), 연료의 증발 온도(temperature of distillation recovery)등을 들 수 있다.(9~12) 이 중 황 성분은 PM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초저유황 디젤연료(ultra low sulfur diesel fuel, sulfur content < 12ppm)를 생산하도록 법규적으로 규제하고 있다. | |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으로 간주 되는 것은? | 친환경적이고 또한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으로 간주되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배기가스 배출을 현저하게 줄이고 또한 연료소모율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연구 중이다. 특히 다량의 배기가스 재순환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과 고압연료분사와 분사시기 제어를 통하여 착화지연(ignition delay) 기간을 늘려 연료와 공기의 예혼합(premixedness) 정도를 증가시키고, 또한 다량의 EGR 도입을 통한 비열비(specific heat ratio)를 감소시켜 연소 온도를 낮춰서 입자상 물질(smoke or particulate matter, PM)과 질소산화물(nitrogen oxides, NOx)의 배출을 동시에 줄이는 저온디젤연소(low temperature diesel combustion)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다. | |
황성분량 규제의 예시로는 무엇이 있는가? | 대표적인 연료 물성치로써 황성분량(sulfur content), 세탄가(cetane number, CN), 방향족 성분(aromatic content), 연료의 증발 온도(temperature of distillation recovery)등을 들 수 있다.(9~12) 이 중 황 성분은 PM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초저유황 디젤연료(ultra low sulfur diesel fuel, sulfur content < 12ppm)를 생산하도록 법규적으로 규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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