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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土木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D. 교통공학, 도로공학, 시공관리, 정보기술, 지역 및 도시계획, 철도공학,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공학, v.30 no.1D, 2010년, pp.53 - 60
박성완 (단국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황정준 (단국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evaluate a performance-based load zoning procedure in flexible pavements. Long-term performance in flexible pavements will be evaluated using VESYS type rutting model and Miner s theory on fatigue cracking. Permanent deformation properties such as alpha and gnu,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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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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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중 제한이란? | 하중 제한이란 도로구조물을 보전하고 운행의 위험을 방지 하기 위해 각 도로나 도로구조물에 공고하는 운행제한 기준 으로 차량의 총중량이나 축하중을 제한하는 제도의 기준이다. 중차량은 운행 제한 기준을 초과한 차량으로 그 발생과 정에서 과하중으로 인하여 중차량이 되는 경우와 부득한 과중으로(차량 자체만으로) 제한기준을 초과하게 되는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
과적차량이란? | 중차량은 운행 제한 기준을 초과한 차량으로 그 발생과 정에서 과하중으로 인하여 중차량이 되는 경우와 부득한 과중으로(차량 자체만으로) 제한기준을 초과하게 되는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과적차량은 규정된 화물의 적재정량을 초과하여 운행하는 차량으로 도로교통법에서는 적재정량의 11할 이상이 되는 차량을 과적 차량으로 정의하고 있다. | |
본 연구에서 하중 해석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회복탄성계수, 소성변형과 피로파괴에 대한 역학적인 물성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 FLEXPASS 프로그램은 주어진 하중 조건과 포장구조 조건에 대해 유한요소해석을 통해 포장구조체의 변형거동 특성을 획득한 후 공용모델을 통해 장기 거동성을 예측하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본 해석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회복탄성계수, 소성변형과 피로파괴에 대한 역학적인 물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
건설교통부(2004) 한국형 포장설계법 개발과 포장성능 개선방안연구, 1단계 3차년도 최종보고서.
건설교통부(2005) 아스팔트 포장체의 구조적 적정성 및 상태평가 시스템 개발, 건설기술혁신사업 최종보고서.
Park, S.W. (2000) Evaluation of accelerated rut development in unbound pavement foundations and load limits on load-zoned pavements, Doctoral Dissertation, Texas A&M University.
Fernando, E.G., Tseng, K.H., and Lytton, R.L. (1989) Flexible Pavement Analysis Structural System User Guide., Texas Transportation Institute, Texas A&M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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