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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59 no.12, 2010년, pp.2298 - 2305
이도현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과) , 김병우 (울산대 전기공학과) , 최진권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과)
The paper presents the Model Based Design(MBD) method which design and verify control algorithm for safety power window. Safety power window are required to work together with the anti-pinch function and have to meet FMVSS118 S5 requirements and equivalent ECC requirements. To meet the requir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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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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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Window 시스템의 원리는? | 자동차의 Window 시스템은 모터에서 발생된 회전력으로 1차 감속기를 거친 후 상승된 토크를 이용하여 와이어를 밀고 당기게 된다. 와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Rail에 고정되어 있는 Glass는 상하 운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Window가 개폐되는 원리이다.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동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Window를 여닫는 기능에 Anti-Pinch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장애물에 의한 끼임을 감지하고 상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도록 제어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 |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이란? | 와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Rail에 고정되어 있는 Glass는 상하 운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Window가 개폐되는 원리이다.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동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Window를 여닫는 기능에 Anti-Pinch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장애물에 의한 끼임을 감지하고 상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도록 제어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 |
Safety Power Window의 장애물 감지원리는? | 2에서 나타내고 있다. 모터의 회전과 동시에 두 개의 Hall 센서에서 측정되는 구형파를 이용하여 속도와 위치를 계산하여 모터의 동작 상태를 감시하는데 이용된다. 그리고 장애물 감지 시에는 모터의 부하가 증가하게 되므로 Hall 센서의 펄스폭이 점점 늘어나게 된다. Hall 센서가 자기장에 의한 신호 변화를 감지하고 측정된 정현파를 구형파로 변환한 후에 제어기의 입력신호가 되어 장애물 검지 이전의 기준(평균) 펄스 값보다 크면 모터를 반전시켜서 Window를 다시 적정한 범위까지 다운시키는 원리로 동작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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