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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Safety Power Window 제어시스템의 모델기반 설계 및 검증
Model Based Design and Validation of Vehicle Safety Power Window Control Systems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59 no.12, 2010년, pp.2298 - 2305  

이도현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과) ,  김병우 (울산대 전기공학과) ,  최진권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aper presents the Model Based Design(MBD) method which design and verify control algorithm for safety power window. Safety power window are required to work together with the anti-pinch function and have to meet FMVSS118 S5 requirements and equivalent ECC requirements. To meet the requirement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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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V-cycle의 2단계에서 시스템의 검증이 완료 되면 실제 개발의 직접적인 대상이 되는 하드웨어에 Automatic Production Code Generation을 통해 코드를 임베디드 시키게 되고 Hardware-in-theloop simulation (HILS) 단계를 거쳐 실제 제어기의 성능 및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V-cycle 중 2단계에 해당하는 SILS 단계까지 시행하여 실시간 환경에서 제어 알고리즘의 성능 및 신뢰성을 검증하고 HILS 단계 구현을 위한 기본 환경을 구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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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자동차의 Window 시스템의 원리는? 자동차의 Window 시스템은 모터에서 발생된 회전력으로 1차 감속기를 거친 후 상승된 토크를 이용하여 와이어를 밀고 당기게 된다. 와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Rail에 고정되어 있는 Glass는 상하 운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Window가 개폐되는 원리이다.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동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Window를 여닫는 기능에 Anti-Pinch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장애물에 의한 끼임을 감지하고 상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도록 제어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이란? 와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Rail에 고정되어 있는 Glass는 상하 운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Window가 개폐되는 원리이다. Safety Power Window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동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Window를 여닫는 기능에 Anti-Pinch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장애물에 의한 끼임을 감지하고 상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도록 제어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Safety Power Window의 장애물 감지원리는? 2에서 나타내고 있다. 모터의 회전과 동시에 두 개의 Hall 센서에서 측정되는 구형파를 이용하여 속도와 위치를 계산하여 모터의 동작 상태를 감시하는데 이용된다. 그리고 장애물 감지 시에는 모터의 부하가 증가하게 되므로 Hall 센서의 펄스폭이 점점 늘어나게 된다. Hall 센서가 자기장에 의한 신호 변화를 감지하고 측정된 정현파를 구형파로 변환한 후에 제어기의 입력신호가 되어 장애물 검지 이전의 기준(평균) 펄스 값보다 크면 모터를 반전시켜서 Window를 다시 적정한 범위까지 다운시키는 원리로 동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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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H. J. Lee, W. S. Ra, T. S. Yoon and J. B. Park, "Practical Pinch Detection Algorithm for Low-Cost Anti-Pinch Window Control Systems",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in Industrial Technology, Vol.1, pp.995-1000, 2005. 

  2. Dong-Hoon Ban, Yountae Kim, Sungshin Kim and Bo-Hyeun Wang, "Anti-Algoritm for Sunroof System Using Fuzzy Logic",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s, 2005 

  3. Jeamyoung Youn, Jooyoung Ma, Myungho Sunwoo, Wootaik Lee, "Model Based Design and Validation of Control Systems using Real-time Operation System", Transactions of KSAE, Vol.16, No.2, pp.8-17, 2008. 

  4. G. Hodge, J. Ye and W. Stuart, "Multi-Target Modeling for Embedded Software Development for Automotive Application", SAE Technical Paper Series 2004-01-0269, 2004. 

  5. Mark L. Filley Sr, "Benefits of a New Concept Window Lift System in a Typically Constrained Door Enviroment", SAE World Congress, 2006-01-1481, 2006. 

  6. Tom Erkkinen, "Model Style guidelines for Production Code Generation", SAE World Congress, 2005-01-1280, 2005. 

  7. M. G. Kliffken, H. Becker, H. Lamm, H. Prusell and J. Wolf, "Obstacle Detection for Power Operated Window-Lift and Sunroof Actuation Systems", SAE Technical Paper Series, 2001-01-0466, 2001. 

  8. X. de Frutos, "Anti-Pinch Window Control Drive Circuit", US Patent, US 2003/0137265 A1. 2003. 

  9. M. Sollmann, G. Schurr, D. Duffy-Baumgaertner and C. Huck, "Anti Pinch Protection for Power Operated Features", SAE Technical Paper Series, 2004-01-1108, 2004. 

  10. J. P. Whinnery, "Motor Speed-Based Anti-Pinch Control Apparatus and Method with Rough Road Condition Detection and Compensation", US Patent, US 6,678,601 B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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