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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0 no.2, 2010년, pp.267 - 272
김춘호 (경남대학교 산업공학과) , 황승국 (경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This paper suggests an evaluation method through corporate culture's evaluation model considering the relationship and affection between types and elements of corporate culture. 314 data obtained from the members of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analyzed the relationship by the correlation analys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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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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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의 정착이란? | 현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만족, 이윤추구, 기업 문화의 정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기업문화의 정착이란 한나라 또는 사회에 특유한 문화적 집단에 의해 규정되고 사회에 특유한 문화적 집단에 의해 규정되거나 이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지 기업행동패턴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1,2]. | |
R.T. Pascale과 T.J. Perters가 말하는 기업문화의 구성요소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 Perters는 일본과 미국의 우수기업에 관한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기업문화의 구성요소로서 7S를 들고 있다[5]. 7S는 공유가치(Share values), 전략(Strategy), 구조(Structure), 관리시스템(Systems), 구성원(Staff), 기술(Skills), 리더십스타일(Style)이며, 최근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에서 기업문화를 구별지우는 요소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5-7]. | |
현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 현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만족, 이윤추구, 기업 문화의 정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기업문화의 정착이란 한나라 또는 사회에 특유한 문화적 집단에 의해 규정되고 사회에 특유한 문화적 집단에 의해 규정되거나 이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지 기업행동패턴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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