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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 엔진 마운트 제어용 Active Linear Actuator를 이용한 외팔보 능동진동제어 실험
Active Vibration Control Experiment of Cantilever Using Active Linear Actuator for Active Engine Mount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12 = no.165, 2010년, pp.1176 - 1182  

양동호 (동국대학교 기계공학과) ,  곽문규 (동국대학교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  김정훈 (현대자동차) ,  박운환 ((주)파브코) ,  심호석 ((주)파브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Vibrations caused by automobile engine are absorbed mostly by a passive-type engine mount. However, user specifications for automobile vibrations require more stringent conditions and higher standard. Hence, active-type engine mount have been developed to cope with such specifications. The active-ty...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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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만일 기진력의 진동수와 HHC의 진동수가 약간 벗어나면 맥놀이 형태의 제어 응답이 발생한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제어력은 약간 상실할 수 있지만 외부 기진력의 진동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수정 HHC 알고리즘의 사용을 제안하였다. 이 연구에서 제안하는 수정 HHC 알고리즘의 형태는 다음 식과 같다.
  • 이 연구에서는 능동형 엔진마운트에 적합한 제어 알고리즘의 선택을 위해 먼저 외팔 보 구조물에 ALA와 센서를 부착하고 이를 함수 발생기로 가진하여 강제 진동의 경우에 대한 각 제어 알고리즘의 성능을 조사하였다. 이 연구에서 고려한 능동진동제어 알고리즘은 PPFC, SRFC, 수정 HHC 알고리즘인데 이들 제어 알고리즘은 능동진동제어기법으로 성능이 확인된 제어 알고리즘이다.
  •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의 서브 프레임에 부착이 가능한 일종의 동조질량 감쇠기인 active linear actuator(ALA)로 불리는 전동식 액추에이터를 고려하여 자동차의 능동진동제어에 적용하기 전에 자동차의 능동진동제어에 가장 적합한 제어 알고리즘이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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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고무로 제작된 엔진 마운트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기존의 엔진 마운트 설계방식은 엔진의 진동을 자동차 메인 프레임으로 부터 격리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를 위해 고무 또는 하이드로 마운트가 사용되고 있다. 고무로 제작된 엔진 마운트는 고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엔진에 의하여 발생되는 낮은 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능동형 엔진 마운트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엔진 마운트 설계방식은 무엇인가? 특히 기존의 수동형 엔진 마운트로는 더 이상의 진동 억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됨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능동 엔진 마운트가 도입되게 되었다. 기존의 엔진 마운트 설계방식은 엔진의 진동을 자동차 메인 프레임으로 부터 격리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를 위해 고무 또는 하이드로 마운트가 사용되고 있다. 고무로 제작된 엔진 마운트는 고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엔진에 의하여 발생되는 낮은 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피드백 제어 이론을 사용하는 경우의 효과는 무엇인가? 피드백 제어 이론으로는 proportional-integral-derivative(PID), lead-lag compensation, linear quadratic gaussian(LQG), H2, H∞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들 이론을 사용 하는 경우 구조물의 감쇠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따라서 공진시의 진폭을 감소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피드포워드 제어는 제어 대상 외부 교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는 참조신호를 필요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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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Kowalczyk, K., Karkosch, H. J., Marienfeld P. M. and Svaricek, F., 2006 “Rapid Control Prototyping of Active Vibration Control System in Automotive Application,” Proc. of the IEEE, pp. 2677-2682. 

  2. http://www.endevco.com/ 

  3. Kwak, M. K., Han, S. B. and Heo, S., 2004, “The Stability Conditions, Performance and Design Methodology for the Positive Position Feedback Controller,”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 14, No. 3, pp. 208-213. 

  4. Heo, S., Lee, S. B., Kwak, M. K. and Baek, K. H., 2004, “Real-time Active Vibration Control of Smart Structure Using Adaptive PPF Controller,”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 14 No. 4, pp. 267-275. 

  5. Kwak, M. K., Ra, W. K. and Yoon, K. J., 1997, “Vibration Suppression of Smart Structures Using a Combined PPF-SRF Control Technique,”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7, No.5, pp. 811-817. 

  6. http://www.bksv.kr 

  7. Lisa, A. A. and Andreas, H. F., 1992, “Comparison and Extensions of Control Methods for Narrow-band Disturbance Rejection,” IEEE Trans. on Signal Processing, Vol. 40, No. 10, pp. 2377-2391. 

  8. http://agilent.com 

  9. http://www.mdstec.com 

  10. http://www.mbdynamics.com 

  11. http://www.math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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