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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1 no.8, 2011년, pp.741 - 751
양동호 (동국대학교 기계공학과) , 곽문규 (동국대학교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 김정훈 (현대자동차) , 박운환 ((주)파브코) , 오상훈 ((주)파브코)
Vibrations caused by automobile engine are absorbed mostly by a passive-type engine mount. However, user specifications for automobile vibrations require more stringent conditions and higher standard. Hence, active-type engine mounts have been developed to cope with such specifications. In this st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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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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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를 이용한 엔진마운트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것은? | 고무를 이용한 엔진마운트는 고주파수 대역에서 효과적이나 엔진에 의하여 발생된 낮은 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기존의 수동 엔진마운트로서는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기 때문에 자동차에 탑승한 승객의 안락함 개선을 위해 새로운 개념의 능동 엔진마운트가 도입되게 되었다. Konrad Kowalczyk(1)는 자동차 프레임에 voice-coil 형태의 액추에이터를 부착하고 adaptive controller를 이용하여 엔진에서 전달되는 신호의 180도 위상으로 제어력을 가해지도록 만들어 능동진동제어를 수행하였다. | |
고무를 이용한 엔진마운트의 한계는? | 기존의 엔진마운트 설계방식은 엔진의 진동을 자동차 메인 프레임으로부터 격리하는 방법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를 위해 고무 또는 유압식 마운트가 사용되고 있다. 고무를 이용한 엔진마운트는 고주파수 대역에서 효과적이나 엔진에 의하여 발생된 낮은 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기존의 수동 엔진마운트로서는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기 때문에 자동차에 탑승한 승객의 안락함 개선을 위해 새로운 개념의 능동 엔진마운트가 도입되게 되었다. | |
기존의 엔진마운트 설계방식은? | 기존의 엔진마운트 설계방식은 엔진의 진동을 자동차 메인 프레임으로부터 격리하는 방법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를 위해 고무 또는 유압식 마운트가 사용되고 있다. 고무를 이용한 엔진마운트는 고주파수 대역에서 효과적이나 엔진에 의하여 발생된 낮은 주파수 대역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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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dstec.com
http://www.agilent.com
http://www.math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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