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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4 no.6, 2010년, pp.887 - 893
Modelling methods of 3 phase induction motors dependant on a lot of parameters give much drawbacks and difficulties when making engine room simulators due to computation burden and the time required for acquiring detailed technical data corresponding to actual induction motors. This paper suggest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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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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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파라미터에 의한 전원 직결의 2 회로정수 방식 등가회로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시되었는가? | 기관실 시뮬레이터에서 3상유도전동기에 대한 모델링을 단순하게 처리하는 경우에는 왜곡된 특성에 의해 각종 전기 기계적 모의 성능 수준이 크게 저하된다. 한편, 전동기 특성을 1, 2차 측 파라미터로 구분하는 기존의 등가회로 방식들은 복잡한 실험을 거치거나 상세 기술 자료가 확보되지 않고는 현장 전동기에 대한 회로에서의 파라미터 값들을 확정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정격제원 정도만 주어지는 기관실 시뮬레이터의 개발 작업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본 논문에서는 최소 파라미터에 의한 전원 직결의 2 회로정수 방식 등가회로를 제시하였으며 이로부터 정격제원에 의해 회로정수가 결정되기까지의 조건과 과정 및 관련 식들을 해석하였다. | |
모의 기관실이 갖는 각종 전동기의 특성이 기존 시뮬레이터에서 제대로 구현되지 못하는 이유는? | 이와 같이 전기 부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도전동기의 모델링이 제대로 설계되지 않으면 전동기 운전의 기대 특성 뿐 아니라 결합된 보기에서의 과도응답 역시 왜곡되므로 시뮬레이터로서의 모의 성능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한편, 모의 기관실이 갖는 각종 전동기의 특성이 기존 시뮬레이터들에서 제대로 구현되지 못하는 이유는 대상 전동기가 다수인 반면 이들을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모델링 할 수 있는 도구가 마땅히 없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 |
기관실 시뮬레이터에서 3상유도전동기에 대한 모델링을 단순하게 처리하는 경우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가? | 기관실 시뮬레이터에서 3상유도전동기에 대한 모델링을 단순하게 처리하는 경우에는 왜곡된 특성에 의해 각종 전기 기계적 모의 성능 수준이 크게 저하된다. 한편, 전동기 특성을 1, 2차 측 파라미터로 구분하는 기존의 등가회로 방식들은 복잡한 실험을 거치거나 상세 기술 자료가 확보되지 않고는 현장 전동기에 대한 회로에서의 파라미터 값들을 확정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정격제원 정도만 주어지는 기관실 시뮬레이터의 개발 작업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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