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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4, 2010년, pp.1 - 10
김현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세녕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수형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두만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The basic factor that affect wear performance is the wear characteristics, which come from sliding friction between rubber compound and road. Thus, this study focused on friction and wear of rubber. This paper briefly explain some characteristics of friction and wear referring to the papers on we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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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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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제품은 어떤 독특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 고무제품은 종류나 용도가 다양하고 금속이나 기타재료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점탄성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무 생산량의 대부분이 타이어 산업에 응용되고 있기 때문에 타이어 성능 예측을 위해 고무의 거동을 해석하려는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그 중 마모 성능은 타이어의 수명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성능으로 인식되고 있다. | |
타이어 성능 예측 중 타이어 수명 예측을 위해 가장 중요시 되는 성능은? | 고무제품은 종류나 용도가 다양하고 금속이나 기타재료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점탄성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무 생산량의 대부분이 타이어 산업에 응용되고 있기 때문에 타이어 성능 예측을 위해 고무의 거동을 해석하려는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그 중 마모 성능은 타이어의 수명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성능으로 인식되고 있다. | |
고무의 마찰 특성 중 히스테리시스는 무엇인가? | 히스테리시스(Hysteresis)는 변형 회수당 에너지 손실을 말하며 힘과 변형량 곡선에서 힘을 가할 때와 제거해 갈 때의 변형량 사이에는 어긋남이 발생해 곡선이 일치하지 않게 된다. 타이어를 미끄러뜨리려고 하면 접지면에서 고무가 변형하고 진동하여 일부의 에너지를 열로 바꾸어 버리고 이것이 히스테리시스 로스라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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