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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3 = no.156, 2010년, pp.242 - 248
In this paper, Verification of the qualitatively identical relationships existing between simulation data and experimental results allowed for a new analysis procedure of a planetary gear set -- in an automatic transmission -- to be conducted. Tooth profiles were found to be crucial to the gear 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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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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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화인 소음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 중, 변속기에서 발생하는 기어 화인 소음(gear whine noise)은 약 200 ~4,000 Hz까지 광범위한 주파수 영역의 순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자동 변속기의 주요 변속 장치로 사용되는 유성기어방식은 단순 축 기어 방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집약적이면서도 무게 대비 고용량의 토크를 전달할 수 있고 반경방향의 베어링 부하를 줄일 뿐 아니라, 소음도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1). | |
원형의 링 기어 거동을 고려하는 경우, 발생하는 사각형 모양의 굽힘진동의 주파수는 어느정도인가? | 원형의 링 기어 거동을 고려하는 경우, 이 시스템의 경우에는 피니언 기어가 4개(n=4)이므로 사각형 모양의 굽힘진동이 발생할 수 있다. 굽힘진동이 발생할 때의 주파수는 약 5,379 Hz 정도이다. 이것 역시 시스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파수 영역은 아니다. | |
자동 변속기의 주요 변속 장치로 사용되는 방식은 무엇인가? |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 중, 변속기에서 발생하는 기어 화인 소음(gear whine noise)은 약 200 ~4,000 Hz까지 광범위한 주파수 영역의 순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자동 변속기의 주요 변속 장치로 사용되는 유성기어방식은 단순 축 기어 방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집약적이면서도 무게 대비 고용량의 토크를 전달할 수 있고 반경방향의 베어링 부하를 줄일 뿐 아니라, 소음도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1). 최근에 진행되는 유성기어의 소음과 진동에 대한 대표적인 연구로는 피니언 기어의 위치에 대한 부하 분배의 영향성에 대한 연구로 피니언 기어의 갯수가 증대할수록 피니언 기어를 지지하는 축의 위치에 대한 영향성에 민감하다는 연구와(2) 부하에 따라 기어의 정렬이 흐트러져서 기어 소음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3) 축방향, 원주방향, 축정렬, 중심도, 그리고 치형 등의 영향에 의해 유성기어 사이드 밴드 소음이 발생한다는 연구(4,5), 더블 피니언기어와 싱글피니언 기어와의 소음 진동이 차이가 발생하는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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