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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3 = no.156, 2010년, pp.249 - 256
성금길 (영남이공대학 기계자동차학부) , 이호근 (대덕대학 자동차학부)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민규 (영남이공대학 기계자동차학부) , 박명규 (영남이공대학 기계자동차학부)
This paper presents performance analysis of a quarter-vehicle magneto-rheological(MR) suspension system with respect to different tire pressure. As a first step, MR damper is designed and manufactured based on the optimized damping force levels and mechanical dimensions required for a commercial m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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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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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가장치의 역할은? | 차량의 승차감과 안정성 및 조향특성 등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현가장치는 노면으로부터의 가진이 직접 차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승객의 승차감을 향상 시킴과 동시에 기계부의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안정성은 댐퍼 및 타이어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 |
현가장치는 차량의 어떤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가? | 차량의 승차감과 안정성 및 조향특성 등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현가장치는 노면으로부터의 가진이 직접 차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승객의 승차감을 향상 시킴과 동시에 기계부의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안정성은 댐퍼 및 타이어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 |
차량의 동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은? | 이러한 자동차의 승차감과 안정성은 댐퍼 및 타이어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이러한 동적 성능을 향상하고자 모터 혹은 유압밸브 등을 이용한 ECS(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가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나, 비연속적인 댐핑력, 구조의 복잡성 및 고가 등의 이유로 보편화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ER(electro-rheological) 및 MR(magnetorheological)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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