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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3 = no.156, 2010년, pp.257 - 262
최용운 (서울도시철도공사) , 구정서 (서울산업대학교)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고효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wer tunnels and concrete based tracks are introduced to newly constructed metro lines to reduce the construction and track maintenance fees. But such a lower tunnel together with concrete based track causes higher interior noise of metro trains. It is required that the trains should not only be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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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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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체의 차음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나? | 벽체의 차음은 표면반사, 흡음, 간극 및 일치효과에 의하여 결정되나, 그 중 간극은 이론적인 한계치를 정하는 변수가 되므로 설계시 간극값의 관리가 다른 변수에 비하여 상당히 중요하다(2). | |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적층 복합 구조의 소음투과손실 해석의 단점은? | 전달 행렬법은 이론상 무한 평판을 가정하였고 곡률을 포함한 전동차와 같은 구조에는 적용이 불가능하다. 반면에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적층 복합 구조의 소음투과손실 해석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쳐야 하는 단점이 있다. | |
차량 내부 소음을 저감하기 위해 체의 각종 틈새를 없애는 것의 이점은? | 차량 내부 소음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전동차 각부위별 소음 수준을 먼저 파악 하고, 부위별 시편을 제작 하여 측정 결과를 고려함과 동시에 차음성능 및 차량 제작의 난이도와 경제적인 측면 등을 고려 하여 설계 목표치를 설정해야 한다. 이중에서도 차체의 각종 틈새를 없애는 것은 차음 성능 향상에 매우 중요한 변수로서 차체의 소음 투과손실을 높이는 노력에 비하여 노력과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Iwnicki, S., 2007, Handbook of Railway Vehicle Dynamics, CRC Pr, pp. 282-287.
U.S. Dept of Transportation, 1982, Hand book of Urban Rail Noise and Vibration Control.
Choi, Y. W., Koo, J. S., You, W. H. and Koh, H. I., “A Study on the Noise Characteristics of Subway Train,”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ol. 12, No. 3, pp. 329-334.
Lee, Y. J., 1996, “A Study of Cabin Inside Noise of Hanjin High-speed Passenger Coaches,” Computers in Railway V, Vol. 2, pp. 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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