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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4 no.4 = no.295, 2010년, pp.417 - 422
Low temperature diesel combustion was achieved via a combination of late injection tim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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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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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온 디젤 연소가 연구되는 이유는? |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산화탄소(CO2) 감축 노력과 더불어 석유 에너지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하여 저온 디젤 연소(low temperature diesel combustion)에 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1~4) 저온 디젤 연소를 이루기 위하여 다량의 배기가스 재순환(exhaust gas recirculation, EGR)과 고압의 연료분사 시스템 및 분사시기 제어가 필수적이다. | |
저온 디젤 연소에 적용이 요구되는 것은? | 그러나 저온 디젤 연소에서는 연료와 공기의 예혼합도를 높혀서 매연-질소산화물 트레이드오프 영역에서 벗어나, 매연과 질소 산화물을 동시에 저감시킨다. 그러나, 저온 연소로 인하여 탄화수소(hydrocarbon, HC)와 일산화탄소(carbon monoxide, CO)가 증가하므로 배기가스 저감 장치 중의 하나인 산화촉매(oxidation catalyst)의 적용이 요구된다. 산화촉매의 활성화(light-off) 특성과 전환 효율(conversion efficiency)은 배출가스의 조성 및 농도, 배출가스 온도, 공간속도(space velocity), 촉매의 기하학적 형상 및 귀금속 성분 등에 의하여 결정된다. | |
저온 디젤 연소를 이루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산화탄소(CO2) 감축 노력과 더불어 석유 에너지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기 위하여 저온 디젤 연소(low temperature diesel combustion)에 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1~4) 저온 디젤 연소를 이루기 위하여 다량의 배기가스 재순환(exhaust gas recirculation, EGR)과 고압의 연료분사 시스템 및 분사시기 제어가 필수적이다. 이를 통하여 연료와 공기의 예혼합(premixedness)을 증가시키고 연소 온도를 낮춰 질소산화물(nitrogen oxides, NOx)과 매연 혹은 입자상 물질(smoke or particulate matter, PM)의 배출을 동시에 줄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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