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회전기 적용을 위한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설계 및 실험적 검증
Design and Experimental Verification of an Interior Permanent Magnet Motor for High-speed Machines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59 no.2, 2010년, pp.306 - 310  

김성일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이근호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이창하 (현대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 ,  홍정표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n account of small size and light weight, a high-speed machine is regarded as a key technology for many future applications of drive systems. In high-speed applications,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 have a number of merits such as high efficiency and high power density. Therefore, they are s...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2], [3].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 연료전지 차량의 공기블로워(Air-blower) 구동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SPMSM을 대신하여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이하 IPMSM)의 설계를 제안하였으며 그 두 모델에 대한 실험을 통해 고속회전기 적용에 있어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이점을 검토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고속회전기 적용을 위한 회전자 형상설계를 수행하였다. 그 결과 기존 연료전지 차량의 공기블로워 구동을 위해 적용되고 있는 표면부착형 영구자석 전동기에 비해 영구자석 사용량을 50% 이상 줄이면서도 설계 및 성능적인 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음을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A. Binder, T. Schneider, and M. Klohr, "Fixation of buried and surface-mounted magnets in high-speed PM synchronous machines," IEEE Trans. Ind. Appl., vol. 42, no. 4, pp. 1031-1037, 2006. 

  2. H. W. Cho, S. M. Jang, and S. K. Choi, "A design approach to reduce rotor losses in high-speed permanent magnet machine for turbo-compressor," IEEE Trans. on Magnetics, vol. 42, no. 10, pp. 3521-3523, Oct. 2006. 

  3. A. M. EL-Refaie, M. R. Shah, R. Qu, and J. M. Kern, "Effect of number of phases on losses in conducting sleeves of surface PM machine rotors equipped with fractional-slot concentrated windings," IEEE Trans. Ind. Appl., vol. 44, no. 5, pp. 1522-1532, Sep./Oct. 2008. 

  4. J. Y. Lee, S. H. Lee, G. H. Lee, J. P. Hong, and J. Hur, "Determination of parameters considering magnetic nonlinearity in an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EEE Trans. on Magnetics, vol. 42, no. 4, pp. 1303-1306, April 2006. 

  5. S. I. Kim, G. H. Lee, J. P. Hong, and T. U. Jung, "Design process of interior PM synchronous motor for 42-V electric air-conditioner system in HEV," IEEE Trans. Magn., vol. 44, no. 6, pp. 1590-1593, 2008. 

  6. E. C. Lovelace, T. M. Johns, T. A. Keim, and J. H. Lang, "Mechanical design considerations for conventionally laminated, high-speed, interior PM synchronous machine rotors," IEEE Trans. Ind. Appl., vol. 40, no. 3, pp. 806-812, May/June 2004.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