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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1 no.7, 2011년, pp.591 - 598
육지용 (한라공조 기술연구소) , 양현섭 (한라공조 기술연구소) , 이창하 (현대기아 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 , 조경석 (한라공조 기술연구소) , 김광일 (한라공조 기술연구소) , 권혁률 (현대기아 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 , 박용선 (현대기아 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
This paper presents dynamic analysis of FCEV(fuel cell electric vehicle) turbo blower. To analyze the dynamic characteristics of turbo blower, FEA(finite element analysis) and experimental test are performed. Evaluations of stress safety for rotor sleeve and impeller due to rotational force and sh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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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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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자동차의 장점은? | 연료전지 자동차(FCEV)는 수소와 산소가 결합할 때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기존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물 이외에 공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적인 측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며, 배터리의 충전이 필요한 전기 자동차(EV)에 비해 스스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 |
연료전지 자동차의 운전 장치의 구성은? | 이러한 연료전지 자동차의 운전 장치(BOP)는 크게 공기 공급계(APS), 열 및 물 관리계(TMS), 수소 공급계(FPS)로 구성되어 있다. 공기 공급계는 연료전지에서 수소와 반응을 할 공기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가습기, 에어 클리너, 터보 블로워(turbo blowe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
연료전지 자동차의 동력원은? | 연료전지 자동차(FCEV)는 수소와 산소가 결합할 때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기존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물 이외에 공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적인 측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며, 배터리의 충전이 필요한 전기 자동차(EV)에 비해 스스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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