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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7 no.4, 2010년, pp.32 - 38
이광헌 (국립군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대학원) , 이춘태 (신라대학교 자동차기계공학과) , 정헌술 (국립군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A semi-active suspension is an automotive technology that controls the vertical movement of the vehicle while the car is driving. The system therefore virtually eliminates body roll and pitch variation in many driving situations including cornering, accelerating, and braking. This technology allow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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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능동 현가장치에 적용되는 제어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반능동 현가장치에 적용되는 제어는 승차감 제어 (ride control), 차속감응 제어(speed sensitive control), 안티롤 제어(anti-roll control), 안티다이브 제어(anti-dive control), 안티스쿼트 제어(anti-squat control)로 구성된다. Fig. | |
리버스 가변댐퍼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리버스 가변댐퍼는 스카이훅 로직에 매우 적합한 댐퍼로서 Fig. 4와 같이 인장행정 감쇠력이 부드럽고, 압축행정 감쇠력은 딱딱한 S-H구간, 두 가지 모두 부드러운 S-S구간 과 인장행정 감쇠력이 딱딱하고 압축행정 감쇠력이 부드러운 H-S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감쇠 력 가변댐퍼를 제어하기 위한 스카이훅 제어로직의 개 념은, 센서로부터 측정하여 계산한 값이 # 이면 감쇠력은 하드모드를 유지하고, # 이면 감쇠력은 소프트모드를 유지한다. | |
감쇠력 가변댐퍼를 감쇠력 가변 상태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누면? | 감쇠력 가변댐퍼는 감쇠력 가변 상태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댐퍼의 인장행정 시나 압축행정 시 모두 큰 감쇠력을 내거나 모두 작은 감 쇠력을 내는 노멀(normal) 가변댐퍼 그리고 인장행 정 시에는 큰 감쇠력을 내고 압축행정 시에는 작은 감쇠력을 내거나 인장행정 시에는 작은 감쇠력을 내고 압축행정 시에는 큰 감쇠력을 내는 리버스 (reverse) 가변댐퍼가 그것이다. 리버스 가변댐퍼는 스카이훅 로직에 매우 적합한 댐퍼로서 Fig. |
박재우, 이동락, 백운경, "연속 가변형 충격흡수기의 감쇠성능 해석",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9권, 제2호, pp. 192-201,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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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필, 최창림, 윤영환, 최병근, 정용길, "반능동형현가장치용 리버스 무단연속가변댐퍼의 모델링 및 동특성 해석",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pp. 937-941, 2004.
박호, 한창수, 이명호, 노병옥, "자동차용 현가장치의 반능동 제어 시스템의 설계파라미터에 대한 연구",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제11권, 제1호,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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