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말소리와 음성과학 = Phonetics and speech sciences, v.2 no.4, 2010년, pp.11 - 18
남도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김화숙 (수원대학교 음악대학) , 유현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최홍식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This study compared classical operatic singing and applied music singing using the vocal assessment software, Dr. Speech and SPEAD from Lx Speech Studio. Participants in this study included: eight female operatic singers (mean 22.6 yrs, average career 7.5 yrs); eight male operatic singers (mean 25.6...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실용음악에서는 어떤 조건을 중요하게 여기는가? | 전통적인 성악발성은 훈련을 통하여 힘 있고 강한 목소리, 여리고 부드러운 목소리, 높은 고음의 목소리, 음향학적으로 효율적인 목소리 등 다양한 발성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훈련을 한다. 그러나 실용음악에서는 편안하고 말할 때와 같이 쉽게 소리 낼 수 있는 조건을 중요하게 여긴다[1]. 그리고 다양한 방송매체들과 새로운 디지털기기들이 개발되고 상업적인 이익이 우선시 되자, 리듬만으로 노래하는 새로운 음악장르인 랩 (rab)이 등장하고, 실제 노래를 하지 않고 녹음되어있는 음악에입 모양만 맞추는 립싱크(lib synchronize)가 당연시 되면서 실용 음악에서의 발성법은 별로 중요시 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2]. | |
실용음악에서 정확한 가사전달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 실용음악발성에서는 발성훈련을 통한 발성능력의 개발보다는 개인의 음악적인 표현능력이 더 중요하고, 넓은 음역의 획득도 중요하나, 성악발성과는 달리 저음부터 고음까지 균질한 음색을 요구하지 않으며, 이보다는 정확한 가사전달을 중요시한다. 그것은 성악이나 판소리와 같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형적인 발성을 사용하지 않고 개성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다[3]. 또한 음향기기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목소리의 전달력을 얻는 훈련을 할 필요가 없고, 개인의 음악적 표현능력과 감정의 전달을 중시하기 때문에 후두를 내려서 공명을 극대화 할 필요가 없다 [4]. | |
전통적인 성악발성은 무엇을 향상시키기위해 훈련을 하는가? | 전통적인 성악발성은 훈련을 통하여 힘 있고 강한 목소리, 여리고 부드러운 목소리, 높은 고음의 목소리, 음향학적으로 효율적인 목소리 등 다양한 발성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훈련을 한다. 그러나 실용음악에서는 편안하고 말할 때와 같이 쉽게 소리 낼 수 있는 조건을 중요하게 여긴다[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