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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5 no.6, 2010년, pp.746 - 754
Rural tourism is primarily a domestic tourism activity with visitors traveling to non-urban areas. The development of local and regionally denominate food is a way to distinguish agricultural production and to promote rural tourism. Therefore, this study addressed how utilizing regional agricultu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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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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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생활과 관광의 공간이 농촌지역으로 확대된 이유는? | 도시주민들은 일상의 무거운 짐을 벗고서 보다 인간다운 삶을 위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필요로 하며 최근 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의 확대 시행으로 인하여 여가생활과 관광의 공간을 농촌지역으로 확대되었다. 하지만 농촌관광은 비단 도시민들만의 바람은 아니다. | |
도시주민들은 어떤 삶을 필요로 하였는가? | 도시주민들은 일상의 무거운 짐을 벗고서 보다 인간다운 삶을 위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필요로 하며 최근 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의 확대 시행으로 인하여 여가생활과 관광의 공간을 농촌지역으로 확대되었다. 하지만 농촌관광은 비단 도시민들만의 바람은 아니다. | |
농촌관광이 도시민들만의 바람이 아닌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농촌관광은 비단 도시민들만의 바람은 아니다. 우리나라 농촌지역은 인구감소, 고령화, 생산연령감소 등으로 사회적·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해있다. 게다가 WTO나 FTA의 농업협상으로 말미암아 농촌지역 경제가 더욱 악화될 것이라 전망된다. 이러한 농촌의 총체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의 하나로 농촌관광을 통한 농촌경제를 다시 활성화시키고 지역 경쟁력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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