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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향토음식,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행동과 태도에 관한 연구 - 충남 예산지역을 중심으로 -
Study on Tourism Customers' Behaviors and Attitudes towards Local Food and Specialty Agricultural Products by Life-style Focus in the Yesan Region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0 no.2, 2015년, pp.170 - 181  

윤혜려 (국립공주대학교 식품과학부 외식상품학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ategorize and comparatively analyze tourists of different life-style groups who visit Yesan according to their lifestyles as well as their consumption behaviors and attitudes towards local foods or specialty agricultural products in order to understand the various n...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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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관광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한다.
  • 그러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예산지역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군집을 분류하여 군집별 특성을 비교 분석하며, 둘째 소비자 군 집별 관광 행태를 분석하여 비교 분석하며, 셋째 관광소비자들의 지역향토음식과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와 태도를 분류하여 분석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라 세분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태도, 행태 등을 파악하여 외식 .관광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예산지역의 관광객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인구학적인 특징을 구별하고 향토음식과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행동과 태도에 대하여 조사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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