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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5, 2010년, pp.15 - 26
민연주 (한국교통연구원 물류연구실) , 장혜진 (한국교통연구원 물류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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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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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 기여, 세제 혜택, 표준 설정과 시장 창출을 통한 정부 지원에 있어 중요한 것은? | 특히 정부차원에서 실질적 탄소 가격을 제공하는 정책은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저탄소 제품, 기술, 공정에 상당히 투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창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책의 활용을 위하여 경제적 수단, 정부 펀딩 및 규제가 필요한 것으로 제시되었다. 또한 재정 기여, 세제 혜택, 표준 설정과 시장 창출을 통한 정부 지원은 효과적인 기술 개발, 혁신, 보급이 매우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 |
2007년 우리나라의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은? | 우리나라의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은 2007년 6억 2천만 톤으로 1990년 대비 2.1배이며, 연평균 증가율은 4. | |
영국의 기후변화법의 내용은? | 영국은 현재 2050년까지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저감계획 등을 담은 기본 법안을 수년간 준비하였고 그 결과 2008년 11월 기후변화법(Climate Change Act)을 공포하여 시행하고 있다. 법에서는 2022년까지 5년 단위 탄소예산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기업의 경영전략 보고서 등에 기후변화 내용을 반영토록 하였다. 최종적으로 2050년까지 온실가스 80% 감소를 목표로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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