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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재학회지 = The Magazine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v.10 no.4 = no.39, 2010년, pp.24 - 30
이현종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김태우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김형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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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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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국내의 도로 융설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염화물계 융설제를 살포하는 방식의 문제점은? | 기존 국내의 도로 융설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염화물계 융설제를 살포하는 방식은 환경오염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도로에 설치된 각종 구조물을 손상 시켜 구조물의 수명 을 단축시키는 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융설시스템의 개발은 중요하면서도 매우 시급한 과제이다. | |
전기발열방식의 융설 시스템이 예기치 않은 폭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보하여야할 필수적인 기술인 이유는? |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융설시스템의 개발은 중요하면서도 매우 시급한 과제이다. 특히 전기발열방식의 융설 시스템은 환경오염 방지뿐만 아니라 포장과 구조물의 부식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강설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기치 않은 폭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보하여야할 필수적인 기술이다. | |
급작스런 폭설에 대비하여 융설 시스템 또한 발열 체의 최대 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 이처럼 급작스런 폭설에 대비하여 융설 시스템 또한 발열 체의 최대 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야 한다. 최대온도 도달 시간이 늦어지면 많은 양의 눈과 결빙지역을 제빙해야 하므로 경제적인 손실과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 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시험에서는 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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