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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 Journal of computational fluids engineering, v.15 no.4 = no.51, 2010년, pp.9 - 16
이종욱 (창원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공학과) , 최훈기 (창원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유근종 (창원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To alleviate NOx emission, a variety of approaches has been applied. In marine diesels, the application of SCR systems has been considered an effective exhaust aftertreatment method for NOx emission control. Most current SCR systems use a various catalyst for the reaction of ammonia with NOx to 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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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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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시스템의 모노리스 전단부에서의 유동의 편중현상으로 발생되는 문제점은? |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속도는 약 30 m/sec이상이므로 모노리스 전단부에서의 유동의 편중현상이 매우 심하게 발생된다. 이로 인하여 배기관내 분사되는 요소수는 잘 혼합 되지 못하고 배기관 중심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촉매의 수명과 NOx 변환성능에 악 영향을 끼친다[7]. | |
디젤엔진의 장점은? | 디젤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하여 열효율이 높고 토오크 성능이 우수하므로 운송용 엔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선박과 같이 아주 큰 동력을 필요로 하며 연비 및 운용상의 비용을 고려하면 디젤엔진이 절대적이다. 하지만 디젤엔진은 인체에 유해한 대기오염물질(대표적으로 PM, NOx)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단점이 있다. | |
디젤엔진의 단점은? | 특히 선박과 같이 아주 큰 동력을 필요로 하며 연비 및 운용상의 비용을 고려하면 디젤엔진이 절대적이다. 하지만 디젤엔진은 인체에 유해한 대기오염물질(대표적으로 PM, NOx)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단점이 있다. |
1991, Wendland, D.W., Sorrell, P.L. and Kreucher, J.E., "Sources of Monolith Catalytic Converter Pressure Loss," SAE, 912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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