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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B, 2008 Nov. 05, 2008년, pp.2874 - 2879
장익규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윤여빈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박영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이성욱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조용석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The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SCR) system is a highly-effective device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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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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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기관의 대표적인 유해배출물질은? | 디젤기관의 대표적인 유해배출물질로는 입자상물질인 PM과 질소산화물인 NOx가 있다. 현재 이러한 유해배출물질에 대한 배기규제는 점점 더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며 이와 더불어 이를 저감하기 위한 연구 또한 활발히 진행 중에 있는 추세이다. | |
HC-SCR의 단점은? | HC-SCR은 탄화수소인 HC를 환원제로 하여 NOx를 저감하는 기술로서 연료의 후분사를 통해 환원제인 HC를 공급한다. 이는 연료의 경제성 측면에서 볼 때 불리한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좁은 온도 범위를 가진다. 반면 Urea-SCR은 별도의 환원제 공급시스템이 필요한 단점이 있지만 NOx를 저감하는데 있어 높은 효율을 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Urea-SCR 시스템이 NOx 환원 과정에서 별도의 연료 공급이 필요하지 않는 이유는? | 반면 Urea-SCR은 별도의 환원제 공급시스템이 필요한 단점이 있지만 NOx를 저감하는데 있어 높은 효율을 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1) Urea-SCR 시스템은 urea 수용액의 열분해및 가수분해를 통해 생성된 NH3를 환원제로 하여 NOx를 저감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NOx 환원 과정에서 별도의 연료 공급이 필요하지 않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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