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터넷정보학회지 = Review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1 no.3, 2010년, pp.52 - 62
유혜림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정보) , 송인국 (단국대학교 경영정보)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무엇을 형성해 주는 서비스인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지인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라 할 수 있다. | |
소셜 협업은 무슨 서비스를 의미하는가? | 두 번째로 소셜 협업(Social Collaboration)은 사용자가 생산해 낸 컨텐츠나 자신의 소셜미디어 웹사이트에 연결한 외부 컨텐츠를 다시 공유하거나 추천, 배포하고 나아가 협업을 통해 또 다른 의미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창구를 열어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셜 협업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용자 간의 협동을 기반으로 한다.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무엇인가? | 오늘날 웹 이용자들은 웹을 단순한 검색 수단이 아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교류를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의 활용하기 위한 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라 하며 이를 통해 웹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지인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