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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2 no.4, 2017년, pp.26 - 33
이종설 (전자부품연구원) , 김경원 (전자부품연구원) , 장달원 (전자부품연구원) , 신사임 (전자부품연구원) , 이명춘 (전자부품연구원) , 윤경로 (건국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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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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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의 장점은? | 콘텐츠의 중심이 채널기반 단향 방송 중심에서 사회 다수를 위한 양방향 소셜 환경으로 이동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의 장점은 관심사나 관계의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양방향 의사 소통이 가능하고, 상호 연관성에 따라 새롭게 정의된 의미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지난 수년간 인터넷과 방송 환경에서 방송과 웹 콘텐츠를 접목시키기 위해 개발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살펴본다. | |
소셜 미디어는 무엇인가? | 소셜 미디어는 대중들의 관심있는 생각, 정보, 이슈들을 공유하는 공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개인의 관심있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하고 거대한 콘텐츠가 재생산되고 공유되었다. | |
SNS 시장에서 웹 기반 소셜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 대부분의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상의 수많은 정보들 중 사용자 개인이 필요로 하고 검증된 콘텐츠를 골라주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추천 서비스,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등으로 불리운다. 이와 같은 기술은 최근 SNS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정보과잉 시대에 개인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최근 대표적인 웹 기반 소셜서비스로는 핀터레시트, 왓챠 등이 있다. |
Z. Shi, H. Rui, and A. B. Whinston, "Content Sharing in a Social Broadcasting Environment: Evidence from Twitter," Information Systems, Vol 38, No. 1, pp. 123-142, 2014.
https://conversationprism.com/
http://www.tv-anytime.org/
https://notube.tv/
https://www.pinterest.co.kr/
https://watcha.net/
이해솔, 신사임, 장달원, 이종설, 장세진, "소셜 방송 서비스 지원을 위한 콘텐츠 마인드맵 지식베이스 자동 구축 기술 개발",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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