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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5 no.4, 2010년, pp.119 - 128
이정세 (대진대학교 국제통상학과) , 김진섭 (대진대학교 국제통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analyze and test hypotheses that the internet shopping customer's satisfaction would be differences between customer's lifestyle and a type of buying product characteristics. In addition, this study tested differences between lifestyle groups and product type in te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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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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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이용의 보편화는 소비자에게 무엇을 제공하고 있는가? | 인터넷 이용의 보편화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유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 시대에 유통은 인터넷쇼핑몰로 대표되며 가상의 공간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부상되었다. | |
본 연구에서 소비자의 인터넷쇼핑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해 조사대상 소비자를 어떻게 나누었는가? | 따라서 본 연구는 인터넷쇼핑을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라이프스타일의 특성별로 인터넷쇼핑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조사대상 소비자를 먼저 보수주의자, 합리주의자, 진보주의자의 3개의 집단으로 묶은 후 집단별로 온라인 고객서비스, 상품의 구색 및 정보, 배송 및 교환 서비스, 온라인 거래의 안전성 등 네 개의 변수를 선정하여 만족도를 측정한다. 부수적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소비자가 거래하는 제품의 특성을 경험재(experience goods)와 탐색재(search goods)로 구분하여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만족도가 어떤지 분석하고, 라이프스타일과 거래하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장래 거래를 지속하고자 하는 의지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
정보통신기술이 급속히 발달하면서 인터넷 이용이 확산되어 생긴 변화는 무엇인가? |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이 급속히 발달하면서 인터넷 이용이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의 전통적인 거래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가상공간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팔기 위한 전자상거래가 활기를 띠고 있다. 상거래의 중심이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가상의 공간으로 이동하면서 기업 경영활동의 과정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 영역이 경영전략의 새로운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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