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1 no.2, 2010년, pp.161 - 168
과거에는 영어를 배우는 한국인 언어 학습자들이 문법구조에 대한 지식을 익히는데 학습 초점을 두었다. 문법구조 설명에 학습 초점을 맞춘 EFL (외국어 학습 교실) 수업 속 훈련된 강사들은 EFL 수업에서 선호하는 강사들로 보여졌다. 하지만, 학습 초점이 말하기 능력으로 영향력이 더하여지므로 한국인 영어 학습자들은 현제 '정확성' 보단 가능하면 '유창성'에 더 많은 관심을 보여 유창하게 영어 말하기를 희망한다. 본 연구는 ELT (영어수업 교실) 상황에서 비원어민 영어 학습자들이 원어민과 비원어민 영어교사의 차이점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밝히고자 한다. 또한, 그에 따른 문제점들을 조사하고, 멀티미디어 응용을 통해 비원어민 영어 교사의 말하기 듣기 수업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밝히고자 한다.
In the past, Korean English language learners focused on knowledge of grammatical structures. Thus Korean trained instructors, who focused on explaining the grammar structures, were seen as being preferable for teaching in EFL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classrooms. However, with the focus cha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min, N. (1997). Race and the Identity of the Non-native ESL Teacher. TESOL Quarterly, 31(3), 580-583
Arva, V. & Medgyes, P. (2000) Native and non-native teachers in the classroom. System, 28,355-372.
Chun D. M. & Plass J. L. (2000) Networked multimedia environments for second language acquisition. In Warschauer, M. and Kern, R. Network-based Language Teaching: Concepts and Practice. Cambridge: University Press
Dunkel, P. (1991) Computer Assisted Language Learning and Testing: Research Issues and Practice. Newbury House
Mattos, A. (1997) Native and Non-native Teacher: A Matter to Think Over. Forum, 35 (1): 38
McNeill, A, (1994) Some characteristics of native adnon-native speaker teachers of English.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386067)
Medgyes, P. (1992) Native or non-native: who's worth more? ELT J ournal, 46, 340-349.
Reves, T. & Medyes, P. (1994). The non-native English Speaking EFL/ESL teacher's self-image: An international survey. System, 22, 353-367
Yoo, B. at al. (1995) The Use of Multimedia in ELT. Book Korea.
Warschauer, M. (1997) Comparing Face-to-Face and Electronic Discussion in the Second Language Classroom. CALICO Journal, 13 (2&3), 7-25. Retrieved on 02, Nov., 2004 from http://www.gse.uci.edu/markw/comparing.htm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