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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1 no.2, 2010년, pp.225 - 234
김민성 (충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박성훈 (충북대학교 컴퓨터공학과)
Web-based instruction is being developed as a new study model getting out of the traditional standardized education method. It is a new education tool which promotes learner-centered and cooperative study. Flash, as one of the most powerful web authoring tool can maximize the effectiveness of lear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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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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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사에서 만든 Flash의 장점은? | 매크로미디어(Macro Media)사에서 만든 플래 시(Flash)는 벡터방식의 그래픽 데이터를 표현하여 파일의 크기를 최소화하고 양질의 사운드 및고품질의 이미지, 동영상 표현이 가능하며 상호대화적인 기능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것은 특히 다이내믹한 홈페 이지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플래시의 활용분야는? | 플래시의 활용분야는 교육용 비디오 또는 온라인 영상제작, 동화, 플래시게임, 전자카드, 캐릭터개발, 웹용 동영상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역동적인 웹사이트제작, 웹게임, 홈페이지 제작 등에 널리 사용되며, 특히 방송매체 또는 홍보용 영상물 제작, 교육용 콘텐츠 제작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3]. | |
플래시를 이용해 이미 만들어져 있는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용 애니메이션 자료룰 만들어 낼 수 있는 이유는? | 플래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자료를 하나의 플래시 포맷으로 합칠 수 있으며 각각의 자료를 연동하여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연관 지어야 할 교육 자료를 목록화 하여 표현할 수 있다. 플래시에 포함되는 자료는 문자, 소리, 그림,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망라하는데 거의 제한 적이지 않다. 따라서 이미 만들어져 있는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용 애니메이션 자료를 만들어 낼 수 있다. |
양현주, "멀티미디어 저작도구를 활용한 중학교 영어교과서 연계 교수-학습 방안",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8.
http://www.mod21.co.kr/html/curry/m_fla.asp
차용준, 플래시 CS4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09
http://campus79.tistory.com/5
임진우외, 바로바로할 수 있는 플래시 CS4, 제우미디어, 2009
최희, "강의저작도구 분석과 설계",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3
김민성, "저작도구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CAI 프로그램의 개발에 관한 고찰", 용인송담대학 멀티미디어과, 1999.
조용희, "웹과 멀티미디어 저작도구를 이용한 수준별.개별화 학습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교육전공 석사논문, 2004.
강명희외,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 간 상호작용과 학습실재감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2009
정화영, 웹 서비스 기반 자기조절학습을 위한 이러닝 시스템의 구현,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8
김소연 , 부분점수를 고려한 웹 기반 학습자 개별적응 평가 시스템,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6
http://www.kebiki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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