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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1 no.4, 2010년, pp.561 - 569
The research aims to provide information about the most applicable education-method by assessing learner's objective and condition, and also by searching case studies. Even though education system is introduced in various web-sites, questions about which system being most appropriate for the lear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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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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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이러닝 방식이 직면한 한계는 무엇인가? | 이는 온라인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는 쌍방향 네트워크를 제대로 활용하기보다는 단순히 교육 서비스를 원격으로 제공해주는 수준에만 머물러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방식의 이러닝은 교육콘텐츠 개발 및 교육 시스템 운영에 막대한 비용이 필요하고, 학습자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떨어뜨리는 한계에 직면하고 있다. | |
교수학습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인 KOCW 사이트는 어떤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 이 사이트는 강의검색, 강의등록, MY LIST 이렇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검색’에서는 교육콘텐츠를 주제 별, 제공처 별로 분류해 놓았고, 국내 일반대학 및 원격대학에서 개발한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와 해외 고등교육기관들의 강의 자료를 강의명, 교수자(저작자), 제공처 명, 강의설명, 주제 분류 등 메타데이터를 검색하여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RI SS(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 학술연구 정보서비스의 강의관련 자료(문서, 이미지 등)와 강의 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강의등록’에서는 개인이 소유한 강의 자료를 등록할 수 있다. 강의제목, 강의내용, 강사명, 저작자, 소재(URL) 등이 담긴 정보(메타데이터)를 공유하여 강의자료 정보를 검색하였을 때 해당 이러닝콘텐츠로 이동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용자는 자신이 관심있는 이러닝 콘텐츠를 MY LIST에 보관할 수 있고, 중요한 사항을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 |
세계 이러닝 시장 규모는 어떻게 전망되는가? | 이러닝은 교육의 전 부문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최근 교육기관과 기업뿐 아니라 정부기관까지도 이러닝을 적용하는 사례가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Gartner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이러닝 시장 규모는 2007년 6억 2,200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2010년에는 연평균 15.1%가 성장한 9억 5, 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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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rainingfoundation.com/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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