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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3 no.1 = no.56, 2010년, pp.125 - 130
한석인 (현대로템(주) E&M영업) , 이동근 (현대로템(주) E&M기술영업팀)
정부는 수도권 집중화로 인해 야기되는 각종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주변지역의 개발을 통한 서울 집중화를 분산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수도권의 구먹구구식 철도개발은 주변지역에서 서울중심으로의 접근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로 완행, 급행열차가 혼용 운행하는 서울9호선 운영계획을 통하여 "주변지역으로부터 서울도심으로의 접근성 향상"과 "다양한 열차 패턴 서비스" 등과 같은 승객서비스질 향상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The government makes an effort to disperse the centralization of Seoul through the its surroundings development for relieving the various social problems caused by the capital region concentration. But, the planless rail system development in the capital region have made it difficult to approach 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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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교통부 (2006), "제3자 수도권 정비계획(2006-2020)."
교통개발연구원 (2004), "수도권 교통체계 개편 장기구상 연구."
박정수, 한우진 (2008), "영엽 및 운전 중심의 서울 지하철 9호선 개선 방안 연구," 한국철도회회 논문집, 제 11 권, 제 5호, pp. 482- 488.
후지타 다카요시 (2001), "일본 도시철도 급행운전에 관한 비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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