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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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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동력 전달 구조에 따른 분류는? | 하이브리드 차량은 동력 전달 구조에 따라 그림 3과 같이 크게 직렬(Seriestype HEV, SHEV) 방식과 병렬(Paralleltype HEV, PHEV) 방 식 , 혼 합 (Combination) 방식으로 나누는데, 직렬 방식은 엔진과 발전기를 직렬로 연결하여 엔진을 작동시켜 발전기로 전력을 생성하여 모터에 공급하고, 순수하게 모터의 구동만으로 차량을 주행시키는 방식이다. 제어가 간단하고 연비 및 배출가스 배출이 작으며, 별도의 변속장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차량의 주행 성능을 만족시킬 수있는 고성능의 전동기 개발이 필수적이고, 동력전달 구조 자체가 바뀌므로 기존 차량에 직접 적용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 |
HEV차량이 공회전에 따른 에너지 손실과 같은 단점등을 보완할 수 있는 이유는? | HEV는 차량의 속도나 주행 상태 등에 따라 엔진과 모터의 힘을 적절하게 제어함으로써 자동차 운행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다. 처음 출발 할 때 전기 모터로 엔진 시동을 걸고, 도로 주행이나 가속할 때는 엔진이 주 동력원 역할을 수행하며 모터가 보조 동력원이 된다. 감속을 위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량의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어 배터리에 충전되고 차량이 멈추면 엔진과 모터가 모두 정지한다. 따라서 차량이 정지할 때나 교통이 혼잡할때 자동차의 공회전에 따른 에너지 손실과 같은 단점등을 보완할 수 있다. | |
하이브리드자동차는 어떠한 방식을 이용하는가? | 하이브리드자동차는 엔진의 가동·정지에 따른 에너지 손실을 줄이기 위해 엔진의 출력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전력을 배터리에 충전해 두고, 필요에 따라 모터를 회전시키는 방식이다. HEV는 2개의 이상의 동력원을 이용하여 구동되는 자동차를 말하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천연가스와 가솔린엔진, 디젤엔진과 전기모터 등 2개의 동력원을 함께 쓰는 차를 포함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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