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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17 no.5, 2010년, pp.25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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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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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성은 어떤 지표인가? | 접근성은 모든 사람들이 용이하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는 지표이며, 대중교통 접근성 및 주차공간, 장애인 및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접근용이성 등 12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 표는 워크숍에서 이 항목과 관련하여 논의된 의견들을 참여 주체별(사용(요구)자3), 학생, 공급자(디자인))로 요약한 것이다. | |
공간 항목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 | 공간 항목은 규모 및 면적의 적정성, 동선의 배치 등과 관련된 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 표는 워크숍에서 관찰되었던 내용들이다. | |
건물 구조, 재료, 마감처리, 시설 및 설비, 인테리어 등이 얼마나 잘 시공되고 또 얼마나 잘 운영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건물 성능 항목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 | 건물 성능은 건물이 - 즉 건물 구조, 재료, 마감처리, 시설 및 설비, 인테리어 등이 얼마나 잘 시공되고 또 얼마나 잘 운영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항목이다. 이 부문에는 성능(performance), 기술(engineering), 시공(construction) 등 3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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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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