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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6, 2010년, pp.14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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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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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변위 상시감시 시스템이 궤도 변형 뿐만이 아니라 노반 상태 또한 추측 가능한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거기에서 얻어지는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궤도의 변형뿐만 아니라 노반상태의 변화를 추측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것은 궤도변위 상시감시 시스템이 궤도의 변형량 뿐만 아니라 변형속도를 감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궤도나 노반의 변형을 높은 정밀도로 리얼타임으로 모니 터링하는 기술은 어떤 방식으로 수행되고 있는가? | 현재 이와 같은 모니터링은 주로 유선방식 센서 (와이어방식 변위계, 경사계 등)나 광학식 자동측량 등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들의 방법은 궤도의 상시 감시시스템으로서 실적을 쌓고 있지만 취급에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도 하고 코스트가 높은점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소규모의 공사에서 간편하게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면이 있다. | |
기준점을 설치하여 궤도의 변형을 측정하는 방법의 장점은 무엇인가? | 하나는 궤도 내에 기준점을 설치하여 궤도의 변형을 측정하는 방법이다(그림 4). 이 방법은 계측기를 궤도에 직접 설치하는 측정법에 적합하고, 궤도의 형상을 비교적 간단 하게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준점이 변위되어 버리면, 궤도의 절대적인 변형량을 파악하는 것이 곤란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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