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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말소리와 음성과학 = Phonetics and speech sciences, v.2 no.1, 2010년, pp.127 - 133
허현숙 (한림대학교 대학원 언어청각) , 이윤경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was to examine the relationship between sentence repetition and sentence production in school-age children. The participants included 120 school-age children through 1st to 6th grades who were then divided into three grade groups (lower grade: 1st to 2nd grades, in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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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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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따라말하기와 문장산출 수행력 간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것은? | 마지막으로 문장따라말하기와 문장산출 수행력 간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기 위하여 문장따라말하기 점수, 문법오류판단 점수, 복문만들기 점수, 그리고 문법오류판단과 복문산출 점수를 합산한 문장산출 점수 간의 적률상관분석(Pearson correlation)을 실시하였다. | |
문장따라말하기 과제란? | 문장따라말하기 과제(sentence repetition task)는 검사자가 검사문장을 들려주고 아동이 그대로 따라말 할 때의 반응정확도와 오류유형을 통해 언어처리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이 검사는 절차와 채점이 간단하고 빠른 시간에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평가 목적에 맞게 문장길이와 복잡도를 조절하여(Carrow, 1974) 임상현장에서 자주 사용된다(Fujiki & Brinton,1978). | |
문장따라말하기 과제의 특징은? | 문장따라말하기 과제(sentence repetition task)는 검사자가 검사문장을 들려주고 아동이 그대로 따라말 할 때의 반응정확도와 오류유형을 통해 언어처리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이 검사는 절차와 채점이 간단하고 빠른 시간에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평가 목적에 맞게 문장길이와 복잡도를 조절하여(Carrow, 1974) 임상현장에서 자주 사용된다(Fujiki & Brinton,19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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