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조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 research, v.16 no.2, 2010년, pp.243 - 257
송수익 (대원대학 호텔조리계열) , 김정수 (문경대학 호텔외식조리과)
Based on the result of this study, it can be concluded as follows. Fusion food based on Bae Yong-Joon's love in star marketing using Hansik was higher than traditional Hansik based on Lee Young-Ae's A Jewel in the Palace in terms of preference; and there was no difference by nations. This means tha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타 마케팅의 협의적 개념은 무엇인가? | 즉, 스타가 팬들에 대해 행사하는 카리스마, 즉 상업적 잠재력을 활용하려는 전략이다. 예전의 스타 마케팅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 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 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 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제한적인 것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협의의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과 관련된 사업으로 화보집, 캐리커처, IP 사업, 음성사서함, 스타 브랜드를 내세운 외식 체인점 등이 포함된 다의적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박노보 2006). | |
스타 마케팅의 성공은 무엇에 달려있는가? | 스타 마케팅의 성공은 스타(potential endorser)와 효과적인 추천자(endorser)로 팬(potenial tourist)을 이렇게 충성도 있는 고객으로 만드느냐에 달려있다(Erdogan 1999). 최근 일본 내에서 드라마「겨울연가」의 대히트로 주인공 욘사마의 열풍과 드라마 촬영지로서의 남이섬의 재탄생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한류 관광의 연결고리들은 대중스타가 가져온 스타 마케팅의 전형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다. | |
최근의 스타 마케팅은 무엇을 포함한 다의적 의미로 확대되고 있는가? | 예전의 스타 마케팅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 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 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 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제한적인 것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협의의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과 관련된 사업으로 화보집, 캐리커처, IP 사업, 음성사서함, 스타 브랜드를 내세운 외식 체인점 등이 포함된 다의적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박노보 2006).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