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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윤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v.26 no.4, 2010년, pp.224 - 229
박성환 (영남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김영환 (LG전자) , 박상신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A new test rig is presented to measure friction losses at journal bearings in a reciprocating compressor. This rig consists of a test bearing, torque sensor, driving motor and loading parts especially for vertical shaft. Friction losses are obtained by measuring torque between motor and test be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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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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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동 압축기의 밀폐용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최근에 에어컨, 냉장고 등의 냉동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왕복동 압축기는 구조가 소형화 되고 있는 반면에 저소음화, 고성능화 및 고신뢰성을 요구 받고 있다. 왕복동 압축기는 냉매의 밀봉을 고려하여 밀폐용기형식으로 제작되는데, 이 내부에는 4개의 코일스프링, 토출파이프(loop-pipe), 피스톤, 실린더, 커넥팅로드(connecting load), 핀, 모터, 저어널 베어링, 스러스트 베어링 등으로 구성되며, Fig. 1에는 이의 구조를 간략하게 나타내었다. | |
왕복동 압축기의 대부분은 어떠한 형태로 설치되어 있는가? | 하지만 두 경우 모두 축을 수평으로 설치하고 실험을 수행하였다. 하지만 왕복동 압축기의 대부분은 축이 수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축의 회전에 의해 윤활유가 공급되는 방식으로 수직축으로 실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 목적의 일환으로 왕복동 압축기의 수직축 지지 베어링을 대상으로 압축기의 환경을 모사하고, 그 환경하에서 마찰손실을 측정하는 실험장치를 개발하였다. | |
입력 전력대비 출력 효율을 측정하는 방법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지금까지 마찰손실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입력 전력대비 출력 효율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만 수행하여 왔다. 이러한 방법은 마찰부위 전체의 손실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전체 성능을 측정할 수는 있지만, 각 부품마다의 마찰 손실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하지만 압축기의 부품들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마찰이 일어나는 각 부분마다의 마찰 손실을 정확히 측정하여야만 설계에 따른 마찰을 예측할 수 있고, 손실을 줄이는 부품 설계가 가능하다. |
Masanori Kobayashi, Akira Hayashi, and Takao Yoshimura, "Experimental Study on Journal Bearing Characteristics in Reciprocating for HFC-134a," Proceedings of 1998 International Compressor Engineering Conference at Purdue, pp. 313-318, 1998.
Dietmar E, B. Lilie, and Manfred Krueger, "Friction Losses Measurements on a Reciprocating Compressor Mechanism," Proceedings of 1990 International Compressor Engineering Conference at Purdue, pp. 741-749, 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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