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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7 no.3, 2010년, pp.438 - 446
신상훈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 최익흥 (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 고대은 (동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the proper evaluation method of member forces on the propulsion shaft using strain gages to confirm bearing offset. The strain measurements to find out the bending moments of the shaft have been performed in the yard to be compared with the results of the 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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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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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추진축계 정렬은 무엇인가? | 선박의 추진축계 정렬이란 선박 건조 및 운항시 축계 시스템이 그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베어링의 높낮이 위치(Bearing offset)를 결정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 |
선급과 선주측이 필요 시 계측을 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선박 건조 공정에서는 가능하면 계측을 수행하지 않고 축계 해석 만으로 축계 정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하지만, 선급과 선주측이 필요 시 계측을 요구하는 이유는 선체변형과 온도 분포 등이 모두 고려된 현재의 오프셋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 |
스트레인 게이지는 어떤 위치에 부착하는가? | 스트레인 게이지의 부착 위치는 계측값을 알고자 하는 위치가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그렇지 못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계측 목표물에 가능한 한 근접하게 부착하고, 그 위치의 계측값으로 얻고자 하는 값을 정도 높게 추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계측을 이용한 연구로 Kim et al. |
BV, 2009, Rules for the Classification of SteelShips, Part C, Chapter 1, Section 7.
DNV, 2008, Rules for Classification ofShips/High Speed, Light Craft and NavalSurface Craft, Part 4, Chapter 4, Section 1.
Kim, K.S., Kwon, Y.J., Kang, J.K., Ok, Y.K.and Kwon, S.C., 2002, "Development ofBearing Reaction Force Measurement SystemUsing Strain Gage for Propeller Shaft,"Proceedings of the Annual Autumn Meeting,SNAK, pp. 413-416.
Shin, J.R. and Heo, J.H., 2002, "Hull DeformationEffect on Propulsion Shaft System,"Proceedings of the Annual Autumn Meeting,SNAK, pp. 428-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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