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층형 EGR Cooler의 Pitch 길이 변화가 열교환 특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itch Length of Stack-type EGR Cooler on Heat Exchange Characteristics in a Diesel Engine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2, 2010년, pp.135 - 140  

황세준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민철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장상훈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형만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고안전차량 핵심기술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important goal in diesel engine research is the development of a means to reduce the emissions of nitrogen oxides (NOX). The use of a cooled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system is one of the most effective techniques currently available for reducing nitrogen oxides. Since Particular Matter (PM...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5 fin의 적층형 EGR Cooler의 Wave fin의 Pitch 길이가 열교환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하여 엔진동력계 실험을 수행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존의 EGR의 특징은? 기존의 EGR은 NOx를 효과적으로 저감시키기는 했으나 PM을 증가시킴으로써 그 효용성에 변화가 요구되었고, 새로운 개념의 EGR Cooler를 통해 NOx를 저감시키면서 동시에 PM과 연비에 대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많은 연구가 디젤기관을 이용하여
EGR Cooler 시스템은 몇 도의 냉각수를 이용하는가? 1에 나타낸 EGR Cooler 시스템은 NOx 저감은 물론 PM 의 배출과 연비에 대한 제한을 극복할 수 있는 Cooled EGR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80~90 °C의 엔진 냉각수를 이용하여 냉각을 하기 때문에 냉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많은 기
디젤기관은 어떤 방식으로 NOx 배출 감소를 이룰 수 있었는가? 이에 따라 디젤기관은 배기가스 규제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료분사 시스템의 변경과 4밸브, Low Swirl Design 등 실린더 헤드의 유동특성 및 디젤기관 내부 특성의 향상을 통해 NOx 배출 감소를 이룰 수 있었다. 이와 상반관계에 있는 연비감소와 PM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K. G. Duleep and Dan Meszler, "Emission Control Technology to Comply with FTP Revisions," SAE 96115, 1996. 

  2. Y. Kakoi, Y. Tsutsui, N. Ono, K. Umezawa and N. Kondo, "Emission Reduction Technologies Applied to High-Speed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Mitubishi Motors Technical Review, No.12, pp.32-28, 2000. 

  3. C. C. Wang and R. L. Webb, "Date Reduction for Air-side Performance of Fin-and-tube Heat Exchangers," Experimental Thermal and Fluid Science, pp.218-226, 2000. 

  4. D. W. Wendland, Automoile Exhaust-System Steady-Sate Heat Transfer, VTMS, 931085, 1993. 

  5. and Y. Enomto, "New Combustion Concept for Ultra-Clean and High-Efficiency Small DI Diesel Engine," SAE 1999-01-3681, Vol.108, 1999. 

  6. M. P. Walsh, "Global Trends in Diesel Emissions Control," SAE 970179, 1997. 

  7. Y. Kakoi, Y. Tsutsui, N. Ono, K. Umezawa and N. Kondo, "Emission Reduction Technologies Applied to High-Speed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SAE 980173, 1998. 

  8. D. W. Wendland, "Automobile Exhaust-System Steady-Sate Heat Transfer," VTMS 1 1993 Columbus Paper 931085, 1993. 

  9. J. Lim, B. Kang, J. Park, J. Park, J. Yeom, S. Chung and J. Ha, "A Study on the Effects of EGR Temperature on Emission Characteristics in a HSDI Diesel Engine Using EGR Cooler,"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306- 312, 2004.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