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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2, 2010년, pp.135 - 140
황세준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민철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장상훈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형만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고안전차량 핵심기술연구소)
An important goal in diesel engine research is the development of a means to reduce the emissions of nitrogen oxides (NOX). The use of a cooled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system is one of the most effective techniques currently available for reducing nitrogen oxides. Since Particular Matter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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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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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EGR의 특징은? | 기존의 EGR은 NOx를 효과적으로 저감시키기는 했으나 PM을 증가시킴으로써 그 효용성에 변화가 요구되었고, 새로운 개념의 EGR Cooler를 통해 NOx를 저감시키면서 동시에 PM과 연비에 대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많은 연구가 디젤기관을 이용하여 | |
EGR Cooler 시스템은 몇 도의 냉각수를 이용하는가? | 1에 나타낸 EGR Cooler 시스템은 NOx 저감은 물론 PM 의 배출과 연비에 대한 제한을 극복할 수 있는 Cooled EGR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80~90 °C의 엔진 냉각수를 이용하여 냉각을 하기 때문에 냉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많은 기 | |
디젤기관은 어떤 방식으로 NOx 배출 감소를 이룰 수 있었는가? | 이에 따라 디젤기관은 배기가스 규제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료분사 시스템의 변경과 4밸브, Low Swirl Design 등 실린더 헤드의 유동특성 및 디젤기관 내부 특성의 향상을 통해 NOx 배출 감소를 이룰 수 있었다. 이와 상반관계에 있는 연비감소와 PM |
K. G. Duleep and Dan Meszler, "Emission Control Technology to Comply with FTP Revisions," SAE 96115, 1996.
Y. Kakoi, Y. Tsutsui, N. Ono, K. Umezawa and N. Kondo, "Emission Reduction Technologies Applied to High-Speed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 Mitubishi Motors Technical Review, No.12, pp.32-28, 2000.
C. C. Wang and R. L. Webb, "Date Reduction for Air-side Performance of Fin-and-tube Heat Exchangers," Experimental Thermal and Fluid Science, pp.218-226,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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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W. Wendland, "Automobile Exhaust-System Steady-Sate Heat Transfer," VTMS 1 1993 Columbus Paper 931085, 1993.
J. Lim, B. Kang, J. Park, J. Park, J. Yeom, S. Chung and J. Ha, "A Study on the Effects of EGR Temperature on Emission Characteristics in a HSDI Diesel Engine Using EGR Cooler,"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306- 31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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