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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2, 2010년, pp.141 - 146
이창노 (우석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류봉조 (한밭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describes the static and dynamic characteristics of body mount system which are to be considered in the early design stage. At every location of body mount the static load and dynamic response to road input were calculated using the half car model. Normal mode analysis for the half car 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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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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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 마운트 고무에 요구되는 특성은 무엇인가? | 최근 승용차의 차체는 거의 일체형이지만 대형차(버스, 트럭)나 다목적 차량(SUV)은 동력장치, 현가장치 등 섀시를 부착하기 위해 프레임을 채용하고 있다. 차체와 프레임의 두 구조물은 바디 마운트 고무1)를 매개로 결합되는데 마운트 고무는 차량의 주행 중 차체에 전달되는 전달력을 작게 하기 위해서는 유연해야하지만, 차체중량 지지나 주행 중 급격한 제동이나 코너링 등의 과도응답 시에는 차체와 프레임을 견고하게 결합하기 위해서 상당한 강성이 필요하게 되어 서로 상반되는 특성이 요구된다. | |
대형차(버스, 트럭)나 다목적 차량의 차체는 무엇을 채용하고 있나? | 최근 승용차의 차체는 거의 일체형이지만 대형차(버스, 트럭)나 다목적 차량(SUV)은 동력장치, 현가장치 등 섀시를 부착하기 위해 프레임을 채용하고 있다. 차체와 프레임의 두 구조물은 바디 마운트 고무1)를 매개로 결합되는데 마운트 고무는 차량의 주행 중 차체에 전달되는 전달력을 작게 하기 위해서는 유연해야하지만, 차체중량 지지나 주행 중 급격한 제동이나 코너링 등의 과도응답 시에는 차체와 프레임을 견고하게 결합하기 위해서 상당한 강성이 필요하게 되어 서로 상반되는 특성이 요구된다. | |
정적변형의 크기가 동하중 범위내에 오지 않을 때 생기는 문제는 무엇인가? | 차량 주행중 심한 충격 등에 의해서 동적변형이 정적변형 보다 커지면 상, 하 마운트부시중 하나만 작동하게되고 Fig. 4에서 나타난 것처럼 마운트계의 스프링 상수가 낮아져 급격한 변형을 발생하여 마운트계가 동적으로 불안정하게 될 소지가 있다. 따라서 정적변형의 크기를 차량의 주행조건에 따른 동하중 범위 내에 오도록 설정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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