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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7 no.2, 2010년, pp.19 - 26
최순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자동차부품 클러스터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허준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학과부)
The typical trunk lid system for vehicle is composed of a hinge having 4-bar link and gas lifter. Here, the energy regenerative brake of hydraulic driven systems is applied to the tail gate system for vehicle and removed the gas lifter. The new tail gate system is composed of a hydraulic pump by e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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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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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테일게이트(Tail gate)및 후드(Hood)는 무엇을 장착하는가? | 자동차의 테일게이트(Tail gate)및 후드(Hood)는 비교적 무거워 열 때는 힘들고, 닫을 시는 과속으로 닫히어 위험하다.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자동차 테일게이트에는 가스 리프터(Gas Lifter)를 장착한다. 가스리프터를 장착한 자동차 테일게이트 시스템은 사용에 있어서 여닫기가 불편하고 외부온도에 따라 여닫힘 성능이 달라지는 등의 문제가 있고 전기모터 구동방식을 취했을 경우에는 소음, 저응답성 등의 문제로 인하여 성능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 |
자동차 테일게이트의 개폐 시스템에 유압에너지재생 장치를 적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가? | 1. 기존에 테일게이트 하강 시 열에너지로 버려지는 에너지를 기어식 유압모터의 효율을 고려하면 약 40%를 회수하여 상승 시에 사용할 수 있다. 2. 기존의 모터 식 테일게이트 개폐 시스템의 느린 응답성을 보완하여 응답성능을 약0.5초 이내로 개선이 가능하다. 3. 자동차 테일게이트의 개폐 시스템에 유압에너지 재생 장치를 적용 시 아메심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요구된 감속 시간에 따른 축압기의 압력 및 용량 설정을 할 수 있다. | |
일반적인 유압에너지 회생제동 시스템의 조건은? | 일반적인 유압에너지 회생제동 시스템은 급감속시 에너지를 축압기에 저장하며 정지시키고 기동 시 저장된 축압기 에너지를 사용하여 기동 특성을 개선하는 것이나 자동차 테일게이트는 요구된 각도에서 자중에 의해 닫힘 시 정해진 속도로 안전하게 닫히고 열 때는 쉽게 동작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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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구 "유압 구동계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 시스템의 동특성 해석과 축압기 용량 설계에 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1.6
Frank M. White, Fluid Mechanics, 2nd, McGraw-Hill, London, pp.113-135, 1986.
이재구, 이재천, 김정현, 김성동 "유압 재생 브레이크 시스템의 축압기 용량 설계",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Vo l. 11 No.1 200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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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sim 4.2 user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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