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자동차 신칭 도어래치의 진동특성 해석
Dynamic Behavior of Cinching Doors Latch Part of Vehicl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598 - 599  

손인수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  안성진 (평화정공(주)) ,  허상범 (평화정공(주)) ,  박수언 ((주)영남제어계측) ,  허관도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1) 따라서 자동차관련 연구는 특수 부분의 소음진동 개선을 위한 연구가 깊이 있게 진행중이며, 특히 이 중에서도 자동차 도어의 BSR(buzz, squeak, rattle) 소음의 개선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다.(2)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어의 신칭(조임용 걸쇠) 소음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신칭도어래치 부분의 진동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살펴보고 소음 및 진동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도어래치의 모듈 플레이트의 진동특성을 파악하여 주요설계 인자를 도출하고 설계변경을 통하여 진동저감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2)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어의 신칭(조임용 걸쇠) 소음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신칭도어래치 부분의 진동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살펴보고 소음 및 진동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도어래치의 모듈 플레이트의 진동특성을 파악하여 주요설계 인자를 도출하고 설계변경을 통하여 진동저감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현재 도어 모듈 플레이트는 판(plate) 형상이며 따라서 비틀림 진동에 의하여 소음 및 진동을 발생시키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